기사 메일전송
무림, ‘무림 갤러리’ 서울 충무로에 오픈 - 인쇄용지 및 특수지 '체험하고 느끼고' - 샘플 제공 및 1:1 상담 소량 긴급 배송 서비스 - 페이퍼 아트 작품 전시 고객과의 소통 등 강화
  • 기사등록 2018-01-30 19:09:19
기사수정



국내 대표 펄프·제지 전문기업 무림(사장 김석만)이 지난 1월 18일 인쇄산업의 메카인 충무로에 플래그십 스토어 ‘무림 갤러리’를 오픈하며 2018년 새해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무림 갤러리’는 무림의 새로운 기업 가치관을 알리고 지류유통사, 인쇄사, 기획사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오랜 기간 검토를 거쳐 기획되었다. 

무림은 2016년 창립 6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미션인‘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펄프·제지기술’및 인쇄용지와 비인쇄용지, 펄프를 활용한 신소재 사업 비중을 각각 4대 3대 3으로 맞추는 ‘4:3:3’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무림은 ‘무림 갤러리’를 통해 고객에게 당사의 인쇄용지를 포함한 특수기능지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고객 편의 서비스, 종이의 새로운 가치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무림 갤러리’가 들어선 충무로는 종이 제작물을 위한 인쇄, 출판, 디자인, 등 유관 종사자들이 모여드는 거점 지역이다. 

그에 비해 주 원료가 되는 종이에 대한 정보 습득이나 샘플을 볼 수 있는 서비스 창구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무림 갤러리’에서는 샘플 체험은 물론 1:1 제품상담, 무상 샘플 제공, 소량 긴급 배송 서비스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통해 종이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일부 공간은 무료로 개방하여 미팅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업계 종사자들에게 사랑방 구실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기획의도에 맞추어 ‘무림 갤러리’공간 구성에 있어서도 고객들이 보다 쉽게 무림의 제품을 이해하고 편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우선 ‘무림 갤러리’ 1층에는 책, 잡지 등 출판물에 사용되는 인쇄용지부터 디지털지(디지털 인쇄에 사용되는 용지), 라벨지(제품 상세 정보 전달을 위해 제품 용기에 부착하는 스티커), 보드지(소형 가전, 의약품 케이스 등 사용되는 종이) 등 다양한 특수지에 이르기까지 무림의 종이 샘플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여기에 종이 샘플만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실제로 쓰이고 있는 종이 완제품도 함께 전시했다. 무림 인쇄용지로 만든 유명 잡지, 도서를 포함해 특수지가 사용된 식품 포장 박스, 의약품 케이스 등을 전시함으로써 각 종이의 용도와 특성을 고객들이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층 입구쪽엔 ‘생활 속에 가치를 더하는 종이’를 주제로 종이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유명 작가의 아기자기한 페이퍼아트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패키지 디자이너의 방’을 모티브로 해서 책상, 디자인 작업대, 턴테이블, 스탠드 등 작은 소품 하나하나 무림의 종이로 손수 만들어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향후에는 주제를 달리해 정기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전시를 소개할 예정이다.       

2층은 회의실과 세미나실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선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강의와 교육이 진행된다. 

무림은 종이 교육, 고객 초청 세미나 등 유익한 종이 관련 정보 제공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으며 3월부터 이 곳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가 없는 날에는 2층 공간을 고객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하여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림 김석만 사장은 “올 해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우수한 펄프·제지 기술력을 통해 고객의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무림 갤러리’는 그러한 변화의 첫 걸음이 될 것이며 이를 거점으로 무림 종이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무림 갤러리’ 오픈을 기념해 푸짐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2월 24일까지 ‘무림 갤러리’를 직접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고급 기프트 박스(30개/1일 한정), 페이퍼 모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선 SNS를 통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림 갤러리’를 방문해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3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무림 홈페이지(www.moori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08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