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 무현상 판재 ‘투 트랙 질주’ - 코닥 - 소노라 플레이트 그린 리프상 - 글로벌 수상자 14개 업체 선정
  • 기사등록 2018-02-14 22:36:02
기사수정


(주)창성피앤텍 영예의 수상


코닥은 최근 2017년 소노라 플레이트 그린 리프 상 수상자 14 개 업체를 발표했다.

쟁쟁한 글로벌 업체들 가운데 한국에서는 (주)창성피앤텍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코닥은 친환경 지속가능 프린팅 솔루션을 발전시키는데 있어 세계적 리더로서 업체들의 지속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에 비해 수상자를 두배로 확대했다. 

소노라 플레이트 그린 리프 상은 이제 4년차를 맞아 지속적으로 확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 그 운영에서 환경을 고려하고 업계에서 모범을 보인 인쇄업체들의 업적을 표창하고 있다.

2017년도 SONORA GREEN LEAF AWARD의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다:(주)창성피앤텍(CHANGSUNG P&T Co., Ltd.)(한국),Alcom Printing Group (미국), Mitchell Press Ltd. (캐나다), DrukereiLokay (독일), School Lane Colour Press (영국), LitotecS.A. (에콰도르), Cartocor S.A. (아르헨티나), Southern Colour Print (뉴질랜드), Colour King (남아프리카공화국), ZuhalOfset(터키), ASCON CO., LTD. (일본),Golden Cup Printing Co., Ltd. (중국),Hongbo Co., Ltd. (중국), Vivar Printing SdnBhd (말레이시아).

이 인쇄업체들 모두 코닥 소노라 무현상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인 기술을 채택하여 인쇄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 외에도 해당 업체들은 폐기물 관리부터 선진 교육과 준법감시 프로그램까지 여러 가지 추가적인 에너지 효율적 자원 관리 조치들을 취함으로써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업체가 각 국에서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을 지원해 극찬을 받고 있다.

이스트만 코닥의 부사장 겸 프린트 시스템 사업부의 월드와이드 세일즈 총괄본부장 리처드 린도는 2017년도 수상자들을 자랑스러워하면서 “인쇄 산업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채택한 것은 단순히 환경 관리 차원에서가 아니다. 인쇄업체 각자의 비즈니스를 지속시키고 성장시키기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소노라 무현상 판재의 채택은 친환경 소재들을 통합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비즈니스 환경을 관리하기 위한 연속선 상에서의 한 걸음일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상의 이름은 품질과 생산량을 희생시키지 않고도 고객에게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이득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코닥 소노라 무현상 판재에서 따온 것이다. 소노라 무현상판재는 현상단계를 없애고 , 화학물질과 물, 에너지 및 폐수를 없애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소노라 판재의 출하는 2017년에도 계속 성장하며 청정 인쇄 솔루션에 대한 이 산업의 수요를 증가시켰다.

인쇄업체의 전략적 투자에서 경제 성장과 환경 지속가능성이 둘 다 우선시 됨에 따라 코닥은 이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2019년까지 코닥의 전체 판재 판매량 중 30%는 무현상 플레이트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SONORA GREEN LEAF AWARD수상자인 (주)창성피앤텍 (CHANGSUNG P&T Co.,Ltd.)은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 하고 에너지 효율적 장비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전략적인 절전 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친환경성 접착제와 토너를 사용하고 있으며, 환경 계획에 중점을 두고 분기마다 회의를 열어 친환경 인쇄문화에 앞장 서고 있다.  

이 업체의 생산시설에서는 원적외선 방열 패널과 LED 조명을 사용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0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