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동아피앤피, 신사옥 입주 기념 오픈하우스 - 통합 워크플로우 가동 성장 가속화 - 1972년 동아사진식자사 출발 - 45년간 인쇄문화창달에 노력
  • 기사등록 2018-05-21 10:40:42
기사수정



‘스마트 프린트숍’ 개념 구현

4차 산업혁명시대 선제 대응

불우이웃 돕기 선도적 실천


㈜동아피앤피(구㈜동아인업, 대표이사 황성일, CEO 황종민 )는 지난 4월 27일 오후 4시에 동아피앤피 장림동 신사옥 오픈하우스 및 하이델베르그 인쇄 토탈워크플로우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사옥 오픈하우스는 테이프 커팅식에 이어 황성일 동아피앤피 대표의 인사말, 조대제 부산인쇄조합 이사장과 민경일 한국하이델베르그 대표의 축사와 최봉석 하이델베르그 부장의 워크플로우 소개 및 하이델베르그 장비시연으로 진행됐다.






황성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동아피앤피는 지금으로부터 45년전인 1972년 동아사진식자사로 출발해 1996년 동아인업으로 상호를 변경해 꾸준히 새로운 인쇄문화의 창달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지난 2017년 (주)동아피앤피로 사명을 변경해 오늘 1,000평에 달하는 장소로 이전해 새로운 사옥에 입주해 오픈하우스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계속해 민경일 한국하이델베르그 대표이사는 축사에서 “동아피앤피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걸맞게 하이델베르그가 표방하는 ‘스마트 프린트숍’을 구현하는데 선도를 하고 있다”며 “동아피앤피의 무궁한 영광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오픈하우스에는 부산 인쇄 협회 관계자들, 동아피앤피의 고객들, 동아피앤피의 설비에 관심을 가진 인쇄인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또한 행사 중축사에서 동아피앤피의 황성일대표이사가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될 정도로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음이 더불어 알려져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하이델베르그프리넥 워크플로우 시스템 시연


이날, 오픈하우스 행사와 함께 프리프레스, 인쇄, 후가공으로 이어지는 하이델베르그프리넥워크플로우 시스템의 시연과 설명이 있었다. 

동아피앤피는 특별히 지난 해 ‘스마트 프린트숍’ 개념을 실현하기 위해 하이델베르그사의 프리넥워크플로우 시스템에 투자했으며 CtP기계인 수프라세터 106, 국전 5도 인쇄기 스피드마스터 CD102-5, 4도 CD102-4, 재단기 Polar N 115 Plus와 연결해 하이델베르그가 제안한 통합워크플로우를 완성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동아피앤피는 새로 설치된  설비들과 함께 MK MasterWorks사의 금박기와 원스톱서비스를 위한 3대의 미쯔비시 인쇄기 및 다양한 후가공 장비 등을 보유하고 있어 어떤 인쇄물이라도 자체내에서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오픈하우스에서는 수프라세터 106, 스피드마스터 CD 102-5, 폴라 재단기 및 금박기를 포함한 인쇄 통합 워크플로우를 시연했으며 프리프레스 데이터를 인쇄기뿐 아니라 재단기에까지 연결해 전달하면 전체 인쇄 작업 워크플로우의 속도와 품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인쇄판은 수프라세터 106에서 제작되었는데, 제판에 있어서는 기존의 판앉히기 및 페이지 작업과 PDF 데이터 검사 등 여러 단계의 복잡한 작업을 자동화해서 작업의 능률과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프리프레스의 데이터는 실시간, 자동으로 인쇄기, 즉 인쇄기의 콘트롤 콘솔, 프리넥 프레스 센터 2로 전달되어 작업자는 인쇄작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잉크키 데이터, 용지정보, 생산매수)를 확인하면 되므로 작업 준비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아울러 동아피앤피에 설치된 프리넥 이지 콘트롤(Prinect easy control), 측색 및 조정 장치는 칼라바의 위치에 따라 측색 장치를 자유롭게 위치시키고 OK시트에 따라 자동으로 잉크키를 조절하여 품질 표준화를 할 수 있음을 시연해 보여주었다.

또한 동아피앤피시연회에서는 인쇄를 마친 인쇄물을 MK 금박기에서 하이델베르그와 동아피앤피로고를 홀로그램으로 인쇄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컴퓨컷(Compucut)을 통해 인쇄에 보낸 프리프레스 단계의 작업데이터가 폴라재단기에도 전송되기 때문에 작업자가 일일이 재단 정보를 계산하여 입력하지 않고도 해당 작업 데이터를 불러들여 자동으로 표시되는 재단 순서와 재단 위치를 그대로 따라할 수 있었으며, 30분 이상 걸리던복잡한 작업이 10분 이하로 단축되는 등, 복잡한 작업도 빠르고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동아피앤피는고품질인쇄의 요구가 당연시되는 상업 및 패키징인쇄시장에서 고객에게 빠르게 대응하고 높은 생산성과 품질 표준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동시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시연회를 통해 보여주었다. 

동아피앤피는 앞으로도 현재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스마트프린트숍을 확대 구현하여 진정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하고 있어 향후 발전이 기대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