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쇄산업 새바람 ‘REA JET HR’ - 전통인쇄방식에 디지털기술 적용한 미래기술
  • 기사등록 2018-06-26 17:58:05
기사수정



㈜씨.아이.제이코리아(대표 임진홍)의 디지털 인쇄장비인 REA-JET HR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REA-JET HR은 인쇄산업 분야에서 옵셋, 플렉소 등의 정통적인 인쇄 방식에 가변데이터, 난수, QR코드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인쇄 방법으로 미래기술로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독일의 인쇄기 제조업체인 Manroland Sheetfed는 산업용 마킹 전문가로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축척한 REA JET을 파트너로 영입, 인쇄 장비의 유연성을 높이고 고객이 주문한 개별적인 넘버링 니즈를 충족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Manroland sheetfed와 REA JET은 넘버링 솔루션 개발을 통해 인라인 넘버링 시 개별 시트에 영구적인 일련번호를 표시하여 언제든 추적이 가능하며 인쇄 사양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해당 시트를 쉽게 식별 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폐기물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품질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자동화로 인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으며 시간당 18,000장의 시트를 처리하며 시트넘버링과 품질관리라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또한 REA JET HR 은 HP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솔벤트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잉크를 공급하며 하나의 카트리지로 150만개의 시트를 150DPI로 인쇄가 가능하다.

이에 Manroland의 공동 연구 책임자 Holger Wiese 박사는 “REA와 협력하여, 고객의 생산량을 원활하게 추적하고 인쇄기 투자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발견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영국의 TEVA Pharma사는 제약박스에 제품정보를 마킹하는 문제로 REA JET을 찾았고 Black Eagle CS라는 친환경잉크를 적용하여 품질 측면에서도 좋은 평판을 받았으며, 기존의 유해성분이 포함된 잉크를 전량 대체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현재 REA JET은 스위스의 Chocolate Frey, Dr.Karg’s 외에도 세계의 여러 선도업체에 라벨링 및 마킹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TIJ방식의 잉크젯 마킹기 REA-JET HR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C.I.JKOREA 홈페이지나 031-378-3045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산업용 잉크젯 프린터 전문업체인 ㈜씨.아이.제이 코리아는 전기, 전자, 전선, 철강, 자동차, 항공기, 조선, PVC산업 등의 중공업 분야를 중심으로 축산, 화장품, 식품, 의약품 등의 경공업 분야에 이르기까지 가장 진보된 제조라인을 위주로 모든 산업과 업종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생산정보, 제조일자, 유통기간, 바코드 등 제품에 비 접촉식인 잉크 젯팅 방법을 활용하여 고속 인쇄를 실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춘 회사다. 

특히, Pigment-Ink(안료잉크)에 있어서 안정된 세계최고 품질을 자랑하며, 1300℃ 내열성 잉크 및 눈에 안 보이는 보안잉크 솔루션 및 알코올에 저항하는 잉크, 식용잉크, PE재질 접착력 강화잉크, 할로겐 프리 잉크 등 세계 최고품질의 잉크를 통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또는 응용장치개발을 통한 Coding & Mar king System을 지원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