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쇄 소공인 마케팅 경쟁력 高~ - 인쇄중소기업 공동마케팅 플랫폼 킥 오프 - 조합원사 홈페이지 개선 - 공동브랜드 홍보관 역할
  • 기사등록 2018-12-24 10:42:30
기사수정

 


조합원 커뮤니티 확대및
오픈마켓플랫폼 기능까지


인쇄중소기업 공동마케팅플랫폼 킥 오프 미팅(KICK OFF MEETING)이 지난 12월 11일 서울인쇄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킥 오프 미팅은 서울인쇄정보산업조합(이사장 김남수)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기정원)으로부터 인쇄중소기업 공동마케팅플랫폼 구축 사업을 인가받은 뒤 공식적으로 그 첫 시작을 알리는 행사였다. 이날 행사는 김남수 서울인쇄조합 이사장의 인사말에 이어 프로젝트 개요 및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빅피처 및 프로젝트 TF 소개, 로드맵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인쇄업계도 스마트화 가속


김남수 서울인쇄조합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쇄업계의 미래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에 함께 해서 매우 기쁘다”며 “20세기가 컴퓨터 혁명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디지털 혁명의 세기로 산업전반 뿐만 아니라 생활전반, 의사결정 표현방식에 있어서도 모든게 디지털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쇄업계도 디지털 인쇄, AI, 빅데이터, 스마트 공장 등이 접목되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남수 이사장은 “인쇄중소기업 공동마케팅플랫폼 구축 사업을 시작하기 까지는 기정원의 클라우드사업 솔루션 공모에 이어 지난 6월에 조합 방문 심사, 지난 7월에 기정원에서의 PT 등을 거쳐 11월 최종 인가 받게 되었다”며 “모두의 땀과 열의로 이루어진 사업인만큼 공동마케팅플랫폼 구축이 인쇄인 모두를 위해 공익적으로 잘 쓰여졌으면 좋겠고 좋은 결과를 나타내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프로젝트 조직 및 기대효과


계속해 이주확 에스아이디엠 대표와 이숭희 남일문화(주) 실장, 김민수 두성칼라 과장 등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되었으며 김결호 서울인쇄조합 상무이사의 빅피처 및 프로젝트 TF 소개가 이어졌다.
김결호 상무이사는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소공인인쇄업체 단합을 통한 대형인쇄업체와의 경쟁력 강화 및 공동마케팅플랫폼을 이용한 조합원의 편익 제공”이라며 “프로젝트의 기대효과는 조합원사 홈페이지 개선(현 조합원 DB와 연계), 오픈마켓플랫폼(중고인쇄기계 등 관련 중고시장, 구인구직 등), 공동브랜드 홍보관, 조합원 커뮤니티(각종 행사 및 조합원 소식, 입찰정보), 기타(우수 인쇄물 연중 발굴 가능)”라고 밝혔다. 김결호 상무는 또한 “프로젝트 조직은 TOP MANAGEMENT를 김남수 이사장이 맡고 그 밑에 지원 감리그룹과 자문위원 STEERING COMMITTEE를 두고 지원감리그룹은 윤정원 기정원 차장이 맡으며 자문위원은 이주확 에스아이디엠 대표와 이숭희 남일문화(주) 실장, 김민수 두성칼라 과장 등 5인이 맡고 STEERING COMMITTEE는 김결호 상무이사가 맡기로 했다”고 말했다..
계속해 “STEERING COMMITTEE 밑에는 워킹그룹을 두고 워킹그룹의 PJT 팀장은 왕영준 소공인센터 센터장이 맡기로 했으며 워킹그룹과 BRM인 김봉구 퍼플앱 대표와는 끊임없이 소통을 하기로 했다. 이와 같은 조직을 통해 서울인쇄조합은 유저 테스트 및 조합원 시스템 교육 및 활성화를 하고 소공인센터는 소공인 인쇄업체 정보 지원과 대 중구 인쇄소공인 홍보 활동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계속해 김봉구 퍼플앱 대표가 로드맵을 설명했다. 김봉구 대표는 “오늘 킥오프를 시작으로 12월에는 업무 분석 및 기획을 하며 1~2월에는 설계 디자인 및 기능 구현, 3~4월에는 기능 구현 및 테스트, 5월에는 대내적인 베타 오픈과 검수를 거쳐 6월까지 안정화 기간을 거쳐 대외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