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르른 5월 신나는 책속 나들이 -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 초등학생 4명 기획위원 구성
  • 기사등록 2019-05-20 09:39:29
기사수정



눈높이 행사로 진행


2019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파주 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됐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출판도시문화재단과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했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의 개막식은 지난 3일 파주출판도시 2단계 야외행사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개막식의 주인공은 어린이들로 일반적인 VIP들도 한 쪽에 자리하고 어린이 위주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어린이들 외에 최종환 파주시장,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 윤후덕 국회의원, 한국출판문화진흥원장, 문화체육관광부 서기관, 경기도의원, 열화당 이기웅 회장 등이 참석했다. 간단히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어린이들로 구성된 네명의 어린이기획위원들이 환영사와 개회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2019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네 명의 어린이를 ‘제1기 어린이기획위원’으로 선발했으며 이들은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엄마·아빠 골든벨’과 ‘태극기 만들기’, ‘친구가 친구에게 추천하는 책’ 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했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다목적홀에서는 어린이책잔치가 주목한 동화책작가 20인을 선정해 아이들과 직접 소통하는 ‘WITH CHILDREN(위드 칠드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동화작가 20인과 중국의 일러스트 작가들이 함께 준비한 ‘Beauty of Life(뷰티 오프 라이프)’라는 주제의 파주-선전(중국) 국제일러스트 전시도 동기간에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정보도서관에서 진행됐다. 

또한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터키의 전통예술 에브루 아트 (Ebru Art) 작가 Hikmet Kadir Bozok를 초청하여 작품 제작 과정을 시연하고, 전시 및 워크숍을 함께 진행했다. 그림책 1인 극장, 가족 타자기 대회, 동화 속 주인공 코스프레 등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도 출판도시 곳곳에서 진행이 되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