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CM, 인쇄잉크 색상 최고 솔루션 - 고품질잉크업체 ㈜신용잉크에서 출시 - 자체개발한 CCM시스템 기술력 탁월 -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조색작업 간단히
  • 기사등록 2019-06-24 11:48:16
기사수정




잉크조합 속도내고 원가 절감도 탁월


고품질 잉크를 생산하는 ㈜신용잉크(대표 황인찬)가 ‘잉크 조색 컴퓨터화 시스템(CCM)’을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 ‘잉크 조색 컴퓨터화 시스템’이란 컴퓨터를 이용한 인쇄 잉크 색상 맞춤 시스템(CCM, Computer Color Matching System)을 말한다.
CCM 시스템은 색상 맞춤에 사용되는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조색작업시 문제가 발생해도 인쇄기를 정지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의 시각 및 경험에 의존한 조색 작업을 측색기를 이용한 디지털 방식의 색상을 맞추기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색상 맞춤이 가능하다. 특히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조색 잉크의 잉여 생산을 최소한으로 줄여 주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능률적으로 조색을 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아울러 작동방법이 간편해 초보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통해 색상을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도 있다. 더불어 고객이 클레임을 했을 때 측색분광 데이터를 출력하여 원인증명이 가능하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따라서 신용잉크의 CCM을 활용하면 별색 인쇄시 필요한 잉크를 현장에서 즉시 제조할 수 있으며 색상 품질은 컴퓨터 및 광학설비를 사용하므로 정색, 정량의 효과를 보장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조색 작업시간 단축’, ‘정량 생산 가능’, ‘표준 색상과 오차 범위 감소’, ‘인건비 절감’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색상 오차 확인 및 수정 가능 0.01g 단위까지 계량


CCM System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잉크 등이 각각의 특징과 장점을 발휘하여 최적의 잉크조합을 이끌어 낸다. 먼저 소프트웨어는 측색과 동시에 잉크 함량을 제시하고 측색 데이타를 그래프화 하여 식별이 용이하고, 이를 통해 색상 오차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또 색상 오차 발생시 보정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Let Learn’ 기능을 포함하여 신규 색상 정보를 입력하여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Pantone Color Chart 데이터’시스템을 내장하여 측정 data를 자체를 저장하거나 엑셀파일로도 저장하여 데이터화를 용이하게 했고 빅데이터를 만들 수도 있게끔 했다.
하드웨어는 고속 진동 혼합 믹서의 사용으로 세척이 간편한 장점이 있고 잉크 투입 및 믹싱이 수분 내 완료되어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0.01g 단위까지 계량이 가능해 잉크혼합에 있어서 속도와 정확성을 동시에 기할 수 있게 했다. 잉크는 CCM용 잉크 Base 11종을 사용할 수 있다.


보급형·완성형으로 시스템 구성


신용잉크의 CCM시스템은 보급형과 완성형으로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급형과 완성형으로 구분한 이유는 각 인쇄업체의 상황에 따라 가성비 대비 효용도를 고려하여 선정할 수 있도록 제안한 것이라고 신용잉크측은 설명한다.
보급형은 CCM프로그램과 측색장비(Spectrophotometer), 전색장비(Printability tester), 전자저울, 잉크혼합장비(Mixing part)로 구성되어 있다.
측색장비는 측색 즉, 색상의 고유한 파장을 측정하는 측색기와 측색 date를 분석하고 최적의 잉크함량을 제시하는 기능을 하는 Color Matching Software로 구성되어 있다.
잉크혼합장비는 측색장비에서 제시한 각각의 잉크들을 정확하게 투입하여 최적의 혼합을 가능하게 하는 잉크 베이스 자동투입장치와 투입된 각각의 잉크베이스들을 균일하게 혼합하는 Color Matching Mixer로 구성됐다.
전색장비는 조색한 잉크 색상이 정확한지 판별하는 기능을 하며, 전자저울은 정밀도 0.01g을 자랑한다. 완성형은 적합한 프로그램과 측색장비, 전색장비, 전자저울, 잉크 혼합장비(Mixing part), 잉크 투입장비(Dispensing part)로 구성되어있다.


회화, 인쇄잉크, 인쇄재료, CCM 등이 핵심사업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신용잉크는 인쇄 잉크 분야의 수많은 다양한 색상의 잉크를 컬러 매칭(조색, 색상 맞춤)하는 회사로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는 CCM사업외에도 회화, 인쇄잉크, 인쇄재료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