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선 고수곤 회장 성장 불꽃 재점화 - 대한인쇄연합회 - 제58회 정기총회
  • 기사등록 2020-03-23 12:18:53
기사수정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는 지난달 27일 서울 중구 소재 PJ 호텔 카라디움홀에서 제5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고수곤 제22대 현 회장이 회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 해 뜨거운 성원속에 제23대 회장으로 연임하게 되었다. 

이날 총회에는 원종철 대한인쇄문화협회 회장, 박삼도 대한그래픽기술협회 회장, 이충원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연합회 명예회장 등 전현직 인쇄단체장과 각 지역 조합 이사장과 대의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총회는 시상과 개회사에 이어 의안심의로 2019년도 사업보고, 결산 및 잉여금 처분,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소기업공동사업제품 조합추천제도 추천한도 결정결의안, 정관 일부 개정 결의, 임원개선의 건 등이 상정됐다. 


조달청인쇄기준요금 재시행 역점


고수곤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연합회는 인쇄업계의 어려움을 극복코자 공공기관 입찰 시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에 의한 공동상표로 입찰에 참여해 조합원의 수익창출에 기여코자 하였으며 금년도에는 이를 더욱 발전시켜 조합원들이 공공기관 입찰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며 “적정인쇄비의 확보를 통한 인쇄업계 공생을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이 인쇄물 예산 수립 시 견적가격으로 업체 간 경쟁을 유도하여 예산액이 매년 감소하는 폐단을 방지하고자 조달청인쇄기준요금 재시행을 조달청 및 기획재정부에 요청하였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하여 중앙회와 공동으로 인쇄표준단가 연구용역을 실시할 예정으로 있다”고 밝혔다.

고 회장은 계속해 “또한 조합추천 수의계약을 활성화하기 위해 중앙회와 힘을 모아 5천만원 이하 조합추천 수의계약에 대한 조달청 구매대행을 재개토록 하였고 인쇄와 광고물이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금년 2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금액 한도도 2억원까지 상향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다같이 협력하여 인쇄업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인쇄산업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관련기관과 업계간 소통 강화 


고수곤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의안심의가 진행됐으며 임원개선의 건은 거수를 통해 현 회장인 고수곤 회장이 제2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고수곤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번에 연합회장 후보로 나서면서 고민이 많았다”며 “지난 8년간 연합회장 직을 수행하면서 성취하였던 것은 무엇이고 조합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은 무엇이었는지? 내가 아니라 다른 유능한 분이 하셨다면 더 잘되지 않았을까? 하는 고민 때문에 저보다 더 훌륭하신 분을 연합회장에 모시고자 여러 분을 만나 보았지만 인쇄를 사랑하고 인쇄업을 천직으로 여기고 계시는 많은 원로, 동료, 그리고 후배들께서 부족한 저에게 한번 더 하여 그동안 추진했던 조합과 연합회의 상생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그만두라는 채찍과 격려를 해 주셨다”고 말했다. 

고 회장은 “이제 저는 제23대 회장을 맡으면서 무엇보다도 조합 간의 소통, 회원사간의 소통, 관련기관과 업계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고 견고히 함으로써, 인쇄산업의 입지를 굳건하게 다져 나가도록 하겠다”며 “오늘 저를 반대하는 대의원들께서 해주신 고언도 인쇄조합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하신 말씀으로 귀담아 듣고 조합과 인쇄산업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으며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중기부장관상 등 인쇄인 12명 수상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의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우수경영 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정용석 진원디자인프린텍 대표, 김영우 원일프린팅 대표, 정헌화 세풍지업상사 대표, 최경만 세종인쇄사 대표 ▲우수경영 부문 중앙회장 표창 주건돈 명성사 대표, 권영길 유신인쇄 대표  ▲우수조합 부문 연합회장 표창 제주특별자치도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협동조합 육성 공로 부문 연합회장 표창 문정미 울산·경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과장 ▲관계기관 유공 연합회장 표창 김종하 (주)상지사 P&B 대표이사, 황철주 (주)시화 대표이사, 양현준 중소기업중앙회 부부장 ▲특별상 부문 연합회장 공로패 이종근 삼성인쇄지기공업사 대표, 김사홍 천일 대표.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