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28 13:59:53
기사수정


 


지워지지 않는 친환경 레이저 라벨프린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투테크(주)가 지난달 21일 더케에호텔서울에서 열린 신기술(NET)·신제품(NEP)인증식에서 신기술 인증서를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하 국표원)이 주관한 이번 신기술 인증은 191개의 신청 기술에 대한 3단계 심사를 거쳐 투테크의 ‘친환경 라벨 중간층 레이저 인쇄 기술’ 등 26개(인증율 13%) 혁신기술에 대해 부여됐다. 

국표원은 투테크 선정이유에 대해 “레이저를 이용하여 라벨 표면을 손상 없이 통과하여 중간층 인쇄가 가능하여 바코드와 데이터가 지워지지 않으며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는 레이저 인쇄 기술”이라고 소개했다. 

또 “리본(PET재질), 토너, 잉크와 같은 소모품이 필요 없어 사용 후 버려지는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고 소모품이 필요 없어 인쇄 유지비가 소요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면서 “바코드 및 문자 인쇄내용이 라벨 중간층에 인쇄되기 때문에 지워지지 않는다”고 거듭 설명했다.

신기술 인증을 받으면 450여개 공공기관의 우선·의무구매 등을 통해 판로 지원 혜택을 받게 되고 금융 지원과 정부 연구개발(R&D)사업 신청 시 우대, 조세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