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패키징, 2,000억 달러 깃발 휘날려 - 하이델베르그 - 접이 박스 인쇄 분야 고성장 질주 - 상하이 공장-Masterwork 파트너십
  • 기사등록 2020-12-28 08:13:28
기사수정





패키징 후가공 분야서 선도 강화  


패키징 시장의 성장이 주목된다. Smithers Pira 2019 연구 ‘2024 년까지의 글로벌 패키징의 미래’에 따르면 2019년 글로벌 패키징 볼륨의 총 가치는 거의 9천 2백억 달러였으며, 이는 매년 평균 2.8% 성장하여 2024년 1조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이번 연구에서는 보드 용지, 연포장, 플라스틱, 금속 및 유리 등의 재료의 볼륨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시아는 2018년 세계 패키징 소비의 약 40%를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이었으며 북미가 약 22%, 서유럽이 20%로 3위를 차지했다. 

중국은 2,000억 달러가 넘는 세계 최대 패키징 소비국이다. 또한 2019년부터 2024년까지 5년 동안 거의 5%의 속도로 패키징 소비가 가장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실질 부동산의 상승, 중산층 확대, 인구 증가, 도시화 증가 및 전자 상거래의 추가적 확장 때문이다.


중국 시장내 점유율 50%대 강화


Heidelberger Druckmaschinen AG (하이델베르그)는 이러한 높은 시장 잠재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특히 접이 박스 인쇄 분야에서 성장하는 분야, 그리고 특히 중국에서 이상적인 시장 위치를 점하고 있다. 

CEO Rainer Hundsdorfer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중국 시장은 팬데믹 기간 동안 수요가 전년도 수준까지 가장 빠르게 회복된 시장으로 장기적인 전망도 좋아 보인다”며 “중국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인데 하이델베르그는 중국에서 거의 50%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로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강력한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 “따라서 우리는 상하이의 생산 능력을 더욱 확대하고 부가가치의 점유율을 더 높여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현지 생산뿐만 아니라 하이델베르그 차이나의 영업 및 서비스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선도적인 중국 패키징 회사와 시너지


2020년 중국의 선도적인 담배 패키징 인쇄 회사중 하나인 Sichuan Kuanzhai Printing Co. Ltd. (Kuanzhai)는 쑤이닝시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며 확장했다. 그 일환으로 이 회사는 하이델베르그에 총 23개의 인쇄 유니트, Speedmaster CX 102 인쇄기 2대를 주문했다. 이들 중 첫 번째기계가 올해 12월에 설치될 예정이다.

Kuanzhai 인쇄 회사는 처음으로 하이델베르그 사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다. 거래를 성사시킨 것은 2020년형 Speedmaster CX 102의 푸시 투 스톱(Push to Stop) 개념의 혁신과 기술이었다. 

이를 통해 쑤이닝시에 설립된 이 새 공장에서 연간 100만개 이상의 패키지를 생산할 수 있는 수준까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 회사는 주로 프리미엄 담배 패키징을 인쇄한다. Kuanzhai 사는 현재 더양시에 위치한 공장에서는 타사의 인쇄기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Shenzhen Jinjia Group은 이미 20년 이상 하이델베르그와 함께 하고 있다.  Jinjia 사는 중국의 선도적 패키징 인쇄 회사 중 하나이며 담배, 주류 및 화장품 부문의 유명 브랜드의 하이-엔드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 회사에게 신제품의 개발 및 혁신적 설계에 대해 매우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공장에서 제작된 두 대의 Speedmaster CD 102-6 + L 인쇄기는 2017 년과 2019 년에 설치되었다. 두 인쇄기가 특히 Jinjia 사의 개발 센터에서 새로운 인쇄 제품 재발 및 색상 교정에 사용된다. 심천 본사와 다른 지점에 있는 모든 인쇄기는 긴 Speedmaster CX 102 및 CD 102 모델로 Jinjia사의 요구에 맞게 조정된 맞춤 제작 인쇄기들이다.

심천에 있는 인쇄 회사 Xian Jun Long 사에는 올해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한 9,999 번째 인쇄 유니트를 장착한 새로운 Speedmaster CD 102-9 + L가 설치되었다. 

Xian Jun Long 사는 중국의 선도적인 패키징 인쇄 회사 중 하나이며 주류, 담배 및 명품 패키징을 전문으로 한다. Xian Jun Long 사와 하이델베르그 간의 파트너십은 20년전부터 시작되었으며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된 번호 999 기계, 스피드마스터 CD 102가 수년동안 가동되고 있다. Xian Jun Long 사는 올해 두 대의 Speedmaster CD 102-8 + L 인쇄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Masterwork와의 파트너십 통해 성장 가속화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공장은 현대적인 표준에 따라 지어졌으며 현재 약 45,000 평방 미터의 생산 면적을 포함하여 면적 기준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인쇄기 공장 중 하나가 되었다. 

하이델베르그 상하이 사업장 책임자인 Achim Mergenthaler는 “현재 Covid-19가 공장의 가동률에 어떤 영향을 미쳤다고 보지 않는다”며 “우리가 시행한 안전 조치로 상하이에서 2 월 중순에 가동을 재개 한 최초의 공장 중 하나가 되었으며 공급 업체의 부품 공급도 2 월 말부터 완전히 정상화되었고 지난 2 월과 3 월에도 모두 정해진 일정 대로 제공할 수 있었다. 그 이후로 우리는 거의 정상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공장은 최대 용량으로 가동 중이며 2020 년 마지막 분기의 생산 수치는 실제로 작년보다 높다. 올해 수출 쿼터도 작년보다 높으며 대 일본 수출 비율이 높다. 여기에는 중국 이외의 지역으로의 최초 Speedmaster CD 102 8색 코팅 인쇄기가 포함된다.

베스트셀러는 Speedmaster CD 102이다. 이 중 약 60 ~ 70 %가 패키징 인쇄에 사용된다. 긴 코팅 인쇄기는 특히 중국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Achim Mergenthale 책임자는 “우리는 해마다 성장하고 있다. 2018 년에 첫 번째 스피드마스터 CD 102-7 + L을 제공하기 시작했고, 1 년 후 스피드마스터 CD 102-8 + L을 출시했고, 올해는 Speedmaster CD 102-9 + L을 심천에 있는 인쇄 회사 Xian Jun Long에 공급했다”며 “2018년부터 현재까지 Speedmaster CD 102 시리즈 중에서 이러한 패키징 시장을 위한 긴 인쇄기로 80대 이상이 생산 및 판매되었다”라고 말했다.

Heidelberg는 패키징 부문의 후가공 분야에서 Masterwork, Tianjin (MK)과 협력하고 있다. MK는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큰 다이커터, 엠보싱 기계 및 핫 포일 기계 제조업체이다. 

패키징 시장을 위해 MK는 새로운 기계들을 개발했으며 Heidelberg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500 개 이상의 기계를 판매했다.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2019년에는 MK Masterwork가 약 8.5%의 지분을 보유한 하이델베르그의 장기 전략적 주주가 됨으로써 관계가 더욱 강화되었다. 

이를 통해 하이델베르그는 MK를 통해 성장하는 패키징 인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발표된 Masterwork와의 합작 투자는 중국의 성장 시장에서 하이델베르그의 선도적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