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함께’기업의 선순환 생태계로 따뜻한 봄볕들다 - 회사발전과 지역사회 봉사, 국가발전에 기여는 우리의 책무이자 윤리 - 광주시 향토기업, 유망중소기업 선정 -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부총리상까지
  • 기사등록 2021-03-29 11:36:30
기사수정




골프로 홀인원하고 몸과 마음도 튼튼


(주)태경하이테크(대표이사 최유해)는 성장 DNA부터가 남다르다. 직원들과 함께 연구, 개발하고 서로 도우며 격려하면서 성장해왔다. 직원의 만족은 품질로 이어졌고 수준 높은 서비스로 이어져 고객만족(CS), 고객관계관리(CRM)가 자연스럽게 연결됐다.

고객이 감동받고 보람을 느낀다고 하니 재수요 창출은 물 흐르듯이 이어지고 있다. 연구와 개발(R&D)은 기본이고 이제는 연결해서 개발(C&D)하는 자생력도 생겨났다. 





다·바·빠 경영전략으로 경쟁우위 올라


(주)태경하이테크가 추구하는 경영전략은 같은 기종, 같은 모델을 만들더라도 경쟁사나 국내외 업체들과는 다르다. (주)태경하이테크만의 DNA가 녹아있다. 혼을 담은 정성과 땀에 배인 노력이 그것이다. 진심을 다해 기계를 제작하니 기계도 감동을 해서 그런지 한 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 된다.

그리고 항상 고객편에서 서서 기계를 제작하고 관리한다. 그래서 쓰기에 가장 좋다고 고객의 칭찬이 마를 날이 없다. 가격도 합리적이라 투자대비 효율성이 으뜸이라 소위 가성비는 짱이라고 한다.

바는 바르게 고객과 사람들을 대한다. 항상 정직하고 바르게 대하다 보니 진실이 통하고 소통한다. 잘하면 겸손하고 혹시 실수해서 잘못한 것이 있으면 솔직히 양해를 구하고 정성을 다해서 서비스한다.

그래서 그런지 (주)태경하이테크와 거래하면 진심이 통한다고 한다. 자연스러운 소통이다. 이는 곧 고객의 발전이 나의 발전이고 국가발전, 국익에도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다. 

빠는 빠르다는 뜻이다. (주)태경하이테크와 거래하는 고객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주문이나, 서비스, 기계관리 등 고객의 요청사항에 빠르게 응대한다는 것이다. 좋은 것은 좋은 것대로 개선사항은 개선사항대로 빠르게 대응해서 불만제로, 함께 번영하고 성장하고픈 마음들이 스스로 잉태한다고 한다.


‘우리 함께’로 가족 같은 기업


(주)태경하이테크는 이익의 일정 부분을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한다. 매년 불우이웃돕기는 물론 대학교, 지역사회 등에 기부하여 따뜻한 정을 나눈다. 즉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을 다하는 회사이다. 

(주)태경하이테크가 속한 경기도 광주시와 초월읍에는 이런 정성에 감동받아 지역 매스컴은 물론 각종 인증서와 감사패로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 경기도 광주시장은 광주시 향토기업으로 선정했고, 또 광주시 유망중소기업으로 발탁했다. 이와함께 경기도 광주세무서에서는 세정협의회 위원으로까지 위촉해서 (주)태경하이테크의 마음 씀씀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미 대한적십자사는 (주)태경하이테크를 ‘씀씀이가 바른 기업’으로 선정해서 표창장을 수여했다. 2020년 11월 20일에는 경기도 광주시장이 직접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하여 공로패를 수여하기도 했다. 

(주)태경하이테크는 경기도 광주시를 넘어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까지 선정됐고 올해 3월 3일 제55회 납세자의 날에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상을 받았다. 경기도 하남 상공회의소 회원이기도 한 (주)태경하이테크는 지역사회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했다.

베트남에는 법인을 두고 수출관리를 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 격상하고 있는 것이다. 국내시장은 물론 수출까지 매년 신장하고 있어 기업으로서의 가치창출은 충분히 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주)태경하이테크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이제 30년을 바탕으로 100년을 위한 성장기반을 힘차게 내딛고 있다. 초장기에는 스티커, 레이벌 인쇄기를 주로 생산했다면 지금은 타발기, 합지기가 주력 품목이다.

다양한 모델의 고급 기종으로 격상돼 있고 선진화되고 과학적인 관리로 관련산업과 지역사회, 더 나아가 국가발전에 기여하면서 기업의 선순환 구조를 확실하게 정립하고 있다. (주)태경하이테크의 수장인 최유해 대표이사는 연륜이 쌓이면서 체력관리와 취미생활에도 더욱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골프가 취미인 최유해 대표이사는 2020년 9월 9일에는 경기도 이천 마이다스 골프&리조트에서 영광의 홀인원을 하기도 했다. 최유해 대표이사와 (주)태경하이테크의 나날이 발전하는 거듭된 성장을 기대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