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 디지털 잉크젯 신개념 제시 - 스크린 - 3개 분야 다양한 제품 공개 - Truepress Jet520HD 등 주목
  • 기사등록 2023-01-30 10:30:14
기사수정



스크린부스에서는 ‘디지털 인쇄에 맡기는, 인쇄의 미래’라는 테마로 전시를 진행했다. 

스크린은 4년만에 전시회인 만큼 다양한 인쇄분야에 SDGs정책에 맞는 친환경 디지털 잉크젯 기술을 통해 다양한 인쇄장비를 공개했는데, 크게 상업 및 출판 인쇄분야, 레이벌 인쇄 분야, 패키지 인쇄분야의 3가지 분야로 나누어 제품을 선보였다.

우선 상업 및 출판 인쇄분야에는 전세계 최다 판매 실적 및 국내에서도 13라인이 판매 되어 1200dpi의 디지털 윤전기에서 가장 높은 판매실적을 자랑하는 Truepress Jet520HD+와 솔루션 플랫폼 ‘EQUIOS’ 에 의한 자동화 인쇄솔루션이 눈길을 끌었다. 

Truepress Jet520HD+는 기존 옵셋인쇄에 대응 할 수 있는 품질과 대량인쇄의 요구에 응답하는 고속 디지털 잉크젯 윤전인쇄 장비이다.  

Truepress Jet520HD시리즈의 장점 중 하나는 ‘SC잉크’를 통해 옵셋용지에 다이렉트로 인쇄가 가능한 것 인데,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 ‘SC잉크’가 업그레이드된 ‘SC+’잉크를 세계최초로 선보였으며 ‘SC+’잉크로 인쇄된 다양한 샘플을 배포하였다. ‘SC+’잉크의 특징으로는 기존 잉크보다 더욱 색영역과 농도를 높이며 더욱 선명한 인쇄가 가능해 졌다는 점과 잉크의 퍼짐을 최소화하여 색상간 간섭이 줄었다는 점, 그리고, 마찰에 대한 긁힘이 적게하여 내마모성이 향상되었다는 점이다. 

Truepress Jet520HD+는 온디맨드 책자 솔루션, 가변 DM솔루션, 재고를 최대한 삭감하는 저스트 로트 솔루션 등 다품종 소량화/개인화 되어가는 인쇄산업 현장에 가장 적합한 인쇄솔루션으로 제안되었다. 

또한, Jet520HD시리즈에 탑재할 수 있는 인라인 검수장치 ‘Jetinspection’에 AI기술을 접목 시켜 장비 운용에 더욱 적합한 검사가 가능하게 되었다. 기존의 ‘Jetinspection’의 코어로직을 개량하고 새로운 AI해석 결과를 활용함에 따라 검사 정밀도를 높혔다. 이를통해, 사용자의 운영과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일정한 품질을 유지하면서 검사 할 수 있게 되었고, 오검지를 줄이고, 가변 인쇄에 있어서 간단하고 고정밀의 검사를 실현했다. 

라벨인쇄분야에서는 디지털 레이벌 인쇄기 Truepress L350 SAI 모델을 출품했다. L350 SAI는 전세계 200여대 이상의 도입실적을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은 장비로서, 분당 최대 60m의 속도로, 모델의 구성에 따라 CMYK+화이트 기본형에 오렌지와 블루 색상을 추가하여 최대 7도 인쇄가 가능하다. 금번 전시회에서는 식품 패키지용 라벨이나 음료용 수축 라벨, 환경 친화형 소재를 사용한 인쇄 샘플을 선보이며 소량에서 중량까지의 라벨인쇄 분야에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제안하였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