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쇄발전 소망 담아 떡 자르고 손 모으고~ - 2023 인쇄인 신년인사회 - 4개 인쇄단체 공동 개최
  • 기사등록 2023-01-30 10:52:54
기사수정



새해를 맞아 인쇄인들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2023년 인쇄인 신년인사회’가 지난 1월 5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소재 PJ호텔 카라디움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대한인쇄문화협회,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대한그래픽기술협회, 서울특별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등 인쇄 4단체 공동으로 주최됐다.

이날 행사는 원종철 대한인쇄문화협회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박래수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이영수 대한그래픽기술협회 회장, 김남수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의 인사말이 진행됐으며 계속해 축하떡 절단식과 건배제의가 이어졌다. 

한편, 인쇄인 신년 인사회에 앞서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이 ‘2023년 경제전망과 인쇄산업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인쇄진흥재단 사업전개  


원종철 대한인쇄문화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쇄문화협회는 지난해 11월 17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우리의 오랜 숙원이던 한국인쇄진흥재단 설립 허가를 받았다"며 "한국인쇄진흥재단은 그동안 업계 내에 공익적 성격의 기관이나 법인이 없어 한계가 있던 정부의 지원사업을 보다 실효성 있게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원종철 회장은 "인쇄진흥재단은 인쇄문화산업의 중장기 진흥 정책을 수립·제안하고, 우리 업계의 경영현대화와 인력양성, 해외시장 개척과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지원사업을 전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계속해 원종철 회장은 "인쇄진흥재단이 우리 업계에 빠르게 정착하고,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러분들께서도 애정을 갖고 성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인쇄기준가격 산출과 활용 


박래수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인쇄연합회는 지난해 역점사업으로 인쇄대·중소기업상생협의회를 통해 인쇄물 적정가격 산출 연구·용역사업을 진행해 소중한 보고서를 완성했다”며 “조달청 인쇄기준요금제도 폐지 이후 인쇄물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우리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박래수 회장은 "올 한해 우리는 이 결과물이 물가정보지에 게재되고 나아가 공공기관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와 조달청,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당국을 통해 제도화 하는데 온 힘을 모아 나가자”고 강조했다.    


인쇄기술 발전 시스템 구축


이영수 대한그래픽기술협회 회장은 "코로나19와 국제적인 경기침체가 우리 업계를 더욱 힘들게 하고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인쇄인들이 냉철한 혜안과 한목소리를 가져야 한다"며 "국가와 지자체가 인쇄기술 발전을 지원하도록 제도와 시스템을 만들고 4차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응하기 위한 인쇄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자"고 말했다.


단체장 선거 갈등 극복 축제로 


김남수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올해는 서울인쇄조합을 비롯해 많은 단체들이 새로운 단체장을 선출하는 선거가 있는데 처음부터 끝날때까지 공정하게 진행되기를 바라며 선거결과에 깨끗히 승복하고 선거가 새로운 갈등이 아니라 단체의 화합과 단결로 이어지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난 두번의 임기동안 격려와 함께 용기와 희망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