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RFID 장착하면 물류 혁신 새 지평 열린다 - 에이버리데니슨 - 'ICPI 2003' 물류산업전 참가 - 스마트랙 RFID 제품 등 소개
  • 기사등록 2023-05-29 20:23:21
기사수정




스마트 선반 솔루션 큰 주목   


에이버리데니슨은 지난달 18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ICPI WEEK 2023'의 국제물류산업대전에 참가해 다양한 RFID 솔루션을 선보였다.

한국에이버리데니슨은 작년 AIoT 전시회에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랙의 RFID 태그 제품을 비롯하여 RFID가 다양한 물류 산업에서 어떻게 적용이 되고 활용이 되는지를 선보였다.

이날 선보인 것 중 방문객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스마트 선반 솔루션 및 온도감지 기능 태그이다. 스마트 선반은 아이템 단위의 물류 관리의 가시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작업자가 일일이 바코드를 찍는 재고관리가 아닌 RFID 태그 리딩을 통한 자동화 재고관리로 인적 오류를 줄일 수 있다. 

온도 감지기능 태그는 실시간으로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한 RFID 태그로, 특히 온도에 민감한 콜드체인, 케이터링서비스 및 식품 물류과정에서 필수적이다. 게다가 배터리가 부착되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물류 프로세스의 관리 및 감독이 가능하다.

한국에이버리데니슨 백종원 이사는 “RFID와 같은 디지털 ID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는 산업이 계속해서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공급망 가시성과 재고 정확성의 중요성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1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