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뉴노멀시대 홈오피스 아이템이 뜬다 - 프린터와 복합기 활황 - 전년도 대비 125% 상승 - 와이파이 기능 필수적
  • 기사등록 2020-05-25 11:07:31
기사수정




콤팩트 사이즈 해결사로


코로나19의 여파로 45일간 이어졌던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가 5월 6일을 기준으로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됐다.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종료하는 등 사람들은 조금씩 일상을 찾아가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완벽히 돌아가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예측한다. 

코로나로 인해 가정, 의료, 교육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변화가 발생했고 앞으로도 계속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새로운 표준인 ‘뉴노멀(New Normal)’ 시대가 도래했다고 보는 것이다. 

뉴노멀은 코로나 이전에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비대면 의료 서비스를 등장시켰고 관중이 단 한 명도 없는 프로야구를 개막 시키는 등 이미 우리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 패턴의 변화로도 읽을 수 있다.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전년 대비 100%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역주행 하는 IT 기기들이 나타난 것이다. 

홈오피스와 홈스쿨링 재조명

코로나 이전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포스트 PC로 불리는 제품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PC 관련 제품들의 수요가 줄어들었다. 이에 따라 종이로 문서나 사진을 인쇄하는 사용자들도 급격히 줄어들면서 프린터 시장도 급속히 위축됐다. 

과거 프린터는 PC를 구매하면서 필수로 함께 준비해야 하는 주변기기였으나 어느 순간부터 대다수의 집에서 프린터를 찾아볼 수 없게 됐다. 그랬던 프린터와 복합기가 최근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와 홈스쿨링의 장기화로 판매 역주행을 하고 있다. 

홈오피스를 겪으며 많은 직장인들이 새삼 문서 출력이 많음을 깨달았고,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을 위한 학습지 출력은 필수라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 같은 현상으로 소형 프린터와 복합기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26% 상승하며 ‘뉴노멀’ 시대를 위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의 A4 프린터 ‘DocuPrint P285 dw’와 A4 소형 복합기‘DocuPrint M285 z’는 ‘뉴노멀 시대’의 홈오피스와 홈스쿨링 준비를 위한 최적의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다. 

와이파이(Wi-Fi) 무선 연결이 가능해 수업을 듣거나 화상 회의를 진행하며 필요한 문서를 바로 출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자유롭게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빠른 인쇄 속도로 필요할 때마다 기다림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특히 A4 소형 복합기 ‘DocuPrint M285 z’는 기본적인 복합기 기능이 모두 탑재되어 있으면서도 사이즈가 콤팩트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홈오피스나 소규모 오피스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한국후지제록스는 뉴노멀 시대를 맞이해 프린터와 복합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자사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www.fujixerox.co.kr)을 준비했다.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7월까지 약3개월간 진행되며, 두 제품을 포함해 ▲A4 프린터 4종(DocuPrint P285 dw, DocuPrint P375 dw, DocuPrint CP315 dw, DocuPrint CP505 d) ▲A3 프린터 1종 (DocuPrint C5155 d) ▲A4 복합기 3종(DocuPrint M285 z, DocuPrint M375 z, DocuPrint CM315 z), ▲A3 컬러 레이저 복합기 1종(DocuCentre SC2022) 등을 소모품과 함께 구매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프로모션에 포함된 제품들은 기존 가정용 제품보다 우수한 성능의 라인업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