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지털 전환시대 리드하는 문자와 언어 - 2023 국제박물관 포럼 - 디지털 접목 방향 모색
  • 기사등록 2023-10-30 10:06:18
기사수정



국립한글박물관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간 '디지털 전환 시대의 문자·언어박물관'을 주제로 '2023 국제박물관포럼'을 개최했다.

국제박물관 포럼은 세계 언어·문자박물관의 디지털 기술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한 박물관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기조  연설과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국내외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개막일인 19일에는 장인경 국제박물관협의회 부회장과 트릴체 나바레트 국제박물관협의회 국제정보과학위원회 위원장이 축사로 문을 열었다. 

이어 국제정보과학위원회의 조나단 워드 부위원장과 국내 최초의 폰트 회사 ‘산돌’의 창업자인 석금호 의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플래닛워드박물관의 활성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기록과 기억 등의 주제로 국내외 연사 총 9명이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또한 2일차인 20일에는 국제박물관협의회 국제정보과학위원회에서 개발해 국제표준으로 인정된 문화유산정보통합모델에 대한 소개 등 총 4명의 연사가 박물관 디지털 아카이브의 최신 사례와 동향에 대해 다뤘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