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인쇄 발전 - 서울·경기·인천인쇄조합 업무협약 맺어
  • 기사등록 2024-03-25 10:09:31
기사수정



서울인쇄조합과 경기인쇄조합, 인천인쇄조합이 상호 업무협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달 27일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간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과 인쇄산업의 성장을 목표로하고있다.

김윤중 서울인쇄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이 조합 간 상생협력과 인쇄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는 전국의 인쇄조합이참여해 화합하고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충복 경기인쇄조합 이사장은 “오랜 꿈이었던 각 조합에 디자인실을 구축하여 모든 조합원이 활용할 수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있다”고소개했다.

김용래 인천인쇄조합 이사장은 “수도권 지역의 조합과 대학 등이 협업해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편집디자이너와 엔지니어 등의인력수급이원활해질것”이라고 언급하며 “이번 협약이 지속적으로발전할 수있도록 노력하겠다”고말했다.


취업과 이직, 일자리 창출에도 협업 범위 확대


이번 3개 조합의 업무협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업무지원과 협력 사항을 강화하고 인쇄산업 발전에 기여하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각 조합은 소속 조합원사에게 인쇄 및 출판업무를 지원하고 협력할 뿐만아니라 상호업무지원이 필요한 경우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행사 등의주최·주관시 홍보에도 협조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에서는 인쇄·출판 분야의 취업과 이직, 일자리 창출에도 협업의 범위를 확대해나가기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인쇄조합원사는 서로 협력하면서 업계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