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인쇄산업지원센터- 광주인쇄기술경진대회, (주)나무와달 ‘점자달력’ 대상
  • 기사등록 2015-11-17 00:00:00
기사수정





광주인쇄산업지원센터는 ‘제1회 광주인쇄기술경진대회’ 대상에 (주)나무와 달(대표 김지혜)이 출품한 점자달력을 수상작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광주 지역 내 10인 이내 인쇄업체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제품개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기획으로서, 모두 15개업체에서 출품한 작품 16건을 수상작에 선정했다.


기술분야 및 인쇄기술을 활용한 상품 등 5개 분야로 나뉘어 공모했다. 우수상에는 옵셋 등 인쇄분야 ㈜나이스북(대표 백기영), 후가공 분야는 맥스타(대표 김동욱), 디자인기획은 ㈜엔칼라스(대표 박계영), 제본분야는 세진제책사(김희배), 인쇄기반 상품화 분야는 동진문화사(대표 추한창)의‘아로마 캘린더’ 등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성훈인쇄출판(대표 문영옥) 등 9개 업체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회 관계자는“이번 경진대회 출품작 가운데 인쇄 및 후가공 등 기술 수준이 높은 작품들이 많아 지역의 인쇄기술 우수성을 엿볼 수 있었다”면서 “점자캘린더는 시각장애인을 배려한 창의성과 완성도가 뛰어나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시상식은 지난 14일 광주시 염주체육관 내 빛고을체육관에서 ‘제1회 광주인쇄인의 날 행사’와 함께 열렸다. 지역 인쇄업체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인쇄인의 교류와 단합 등을 위한 한마음행사’로 진행됐다.


광주인쇄산업지원센터는 광주디자인센터가 중소기업청과 광주시의 재정 지원을 받아 지난 7월 광주영상복합문화관 5층에 문을 열었으며 특화교육, 작업 환경개선 등 기업지원, 홍보마케팅 등을 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