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경북인쇄조합- 디자인공모전 수상 발표, 지역 디자인 인재 양성 산 교육장
  • 기사등록 2015-12-22 00:00:00
기사수정





대구경북인쇄조합은 지난 11월 12일 조합회관 5층 회의실에서 제4회 대구출판인쇄 디자인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의 수상작을 가리기 위한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심사는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접수된 354개 작품에 대한 심사로 진행됐다. 공모전 심사위원으로는 지역 대학 디자인학과 교수 5명이 참여했다.


우선 조합 이사장실에서 심사위원 위촉식 후 심사방법에 대해 논의한 뒤 5층 심사장으로 이동해 작품을 심사했다. 심사위원들은 공모작품을 대상으로 심사위원간의 협의와 채점을 거쳐 이날 수상작들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조직위원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디자인 학과 교수들의 협조에 힘입어 지역 대학에서 많이 참여한 가운데 총 354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수치는 지난해와 비교해 두 배에 가까운 많은 작품이 접수된 것으로 대구경북인쇄조합의 디자인 공모전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대구경북인쇄조합에서는 특선 및 입선 선정 수량을 대폭 늘려 수상작을 선정하기로 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27개의 수상작 명단을 11월 16일 조합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한편 이번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12월 22일(화) 오후 5시 봉산문화회관 제1전시실에서 개최됐으며, 또한 수상작은 동 장소에서 12월 22일부터 27일(일)까지 6일간 전시됐다.


한편 이번 공모전 심사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수상자들과 작품은 다음과 같다.


▲대상: 김나연, 김미현 모소영 윤이나 정지명(대구예술대-작품명: 내 손끝에서 만드는 한국문화)
▲금상: 김성은 민다은(영남대-작품명: 디자인기업 자생력을 위한 출판디자인), 김광동(애즈폴-작품명: 2015 스타기업 캘린더)
▲은상: 박정희(동국대-작품명: 호바기네), 김묘수 송예미(대구대-작품명: 농구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맥주 패키지 디자인)
▲동상: 유세현(경운대-작품명: 대한민국 전자산업의 메카 구미), 정윤희(대구한의대-작품명: 워터세이프) 등 127개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