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20 00:00:00
기사수정





대구경북인쇄조합(이사장 박희준)은 지난 1월 11일(월) 오전 11시 30분 프린스호텔 2층 갤럭시홀에서 2016년 대구경북 인쇄인 신년 교류회를 개최했다.


새해를 맞이해 인쇄업계의 화합과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외부 초청내빈과 지역의 인쇄관련 단체 대표 및 업체 종사자 등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국민의례 및 상호 인사로 시작된 가운데 대구경북인쇄조합 박희준 이사장의 신년사에 이어 대구 중·남구 김희국 국회의원의 축사와 대구시의회 임인환 의원의 격려사, 영진전문대학 김광호 교수의 건배사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박희준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의 ‘제2단계 대구출판인쇄산업 경쟁력 강화 사업’에 참여기관으로 재 선정된 것을 보고하면서 “이로 인해 향후 3년간 국,시비 지원을 받아 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부문을 맡아 지역의 출판인쇄산업 육성을 위한 포럼과 디자인 공모전개최 등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창작→출판·기획→디자인→인쇄로 연결되는 가치 사슬 간 협력 사업을 새로이 발굴 추진하게 된다”고 전했다.


또 대구출판인쇄정보밸리와 관련 “현재 100 여 개의 인쇄기업과 약 900여 명의 근로자들이 입주해 활발하게 가동하고 있으며, 단지의 핵심 시설이 될 지원센터도 오는 6월 완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건축 중에 있다. 앞으로 대구출판인쇄정보밸리와 지원센터가 우리 지역 인쇄업계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공식행사가 끝난 후에는 오찬과 함께 상호간의 새해 덕담을 나누는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