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콘텐츠 기반으로 문화를 인쇄한다 - 고양인쇄단지 육성안 글로벌 전진기지 비전 - 인쇄수출세미나 개최 -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
  • 기사등록 2016-09-13 14:21:27
기사수정

지난 6월 설립된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고양센터)는 고양시 소재 인쇄소공인 육성과 집적지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와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고양센터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K-PRINT WEEK2016에 참여해 고양시 소재 기업의 인쇄 기술을 알리고 인쇄 관련 제품 상담 및 전시 등을 위해 소공인 공동부스 운영해700개의 국내·외 개인부터 대기업 인쇄 관계자들이 방문했으며, 30여개 거래상담과 18개 업체로부터 약 15억 원의 주문을 받았다.


한편 소공인 인쇄 수출 세미나에서는 인쇄 수출 관련 정부, 학계, 소공인, 전문가 및 조합 등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사양의 길로 걷고 있는 인쇄 산업과 침체된 고양인쇄문화단지의 육성 방안으로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문화를 인쇄’해 상품화하는 해답도 제시됐다.


또한 이 자리에서 고양센터장은 “세계 인쇄 수출 상품으로 이를 적극 지원하고 개발해 침체된 인쇄산업과 집적지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행사 기간동안 부스에 방문한 홍콩, 몽골 등과도 교류회를 추진하는 등 고양인쇄문화단지를 글로벌 전진기지로 삼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고양시 미래전략국 윤양순 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침체된 인쇄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돼 고양인쇄문화단지가 세계적인 집적지로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지속적인 인쇄 소공인의 성장 지원을 위해 오는 10월 8일(토)부터 10월 10일(월)까지 고양 호수공원 꽃 전시관에서 진행되는 고양시 100대 글로벌 상품대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0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