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골판지와 인쇄 미래 청사진 제시 - 서울인쇄조합 참관단 파견 - 중국 인쇄산업 현주소 파악
  • 기사등록 2017-05-24 15:20:25
기사수정


중국 최대의 국제 골판지 제조 장비, 소모품 및 기술 전시회인 ‘SinoCorrugated 2017’이 지난 4월 11일부터 4월 14일까지 중국 상해에 있는 상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골판지, 포장용기 뿐 아니라 오프셋 인쇄, 디지털 인쇄 등 인쇄 전분야로 전시를 확대하여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서울인쇄조합(이사장 김남수)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조합원사 대표로 구성된 참관단을 파견하여 중국 및 국제 인쇄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새로운 시장 확대를 위한 기회를 제공했다.

중국 최대의 국제 골판지 전시회

SinoCorrugated는 골판지 제조 장비, 소모품 및 기술과 관련한 세계적인 전시회다. 4월 11일부터 나흘간 열린 이번 행사에는 업계를 선도하는 1,100여 업체가 11,000 평방미터에 달하는 전시 공간에, 1,800개 이상의 최상급 전시품, 장비 및 소모품을 전시했다.

이번 SinoCorrugated는 골판지 제조 및 포장 업계와 인쇄 분야의 최첨단 정보와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골판지 및 판지 제조 장비, 기술과 소모품, 골판지 제조업체를 위한 에너지 절약 및 효율적인 생산 솔루션, 방대한 포장 용기 디자인 및 생산 자재를 비롯하여 오프셋 인쇄, 디지털 인쇄 등 인쇄 전분야로 전시를 확대 구성했다. 

1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SinoCorrugated는 매해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세계적인 골판지 제조 관련 전시회 중 하나로 명성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8개의 실내 전시관과 다양한 옥외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특히 포장 분야의 전체 산업 체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관이 구성됐으며, 판지 제조 장비, 종이 봉투 포장 장비, 혁신적인 포장 디자인 및 관련 소모품이 전시됐고, 서울인쇄조합을 비롯하여 70개가 넘는 국내외 관련 협회 등에서 4,500명 이상의 전문가가 방문했다.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


이번 행사에는 중국의 골판지 장비 공급 업체 외에도 20여 개 국가와 중국 내 약 100여 개 주요 장비 제조업체가 참가하여 골판지 포장 관련 첨단 제조 기술을 선보였다. 

SinoCorrugated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던 지능형 컨버전스를 통해 방문자들은 세계 최고의 첨단 가공 기술, 최신의 솔루션 및 HP 등 글로벌 브랜드가 출시한 78가지 신제품에 현장에서 시연됐다. 또한 골판지 인쇄 전 솔루션, 디지털 인쇄 솔루션,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골판지 생산 솔루션, 효율적인 인쇄 및 인쇄 후 통합 생산 솔루션 등 5개의 전시 구역에서 각 분야별 최신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플랫폼


이번 행사와 함께 개최된 중국 포장 용기 엑스포(China Packaging Container Expo 2017)도 눈길을 끌었다. 

중국포장연맹과 리드 전시회가 공동 주최한 이 행사는 ‘혁신, 지능적, 환경 친화적’이라는 주제로 종이, 플라스틱, 금속 및 유리 등 4가지 주요 소재로 만들어진 포장 제품이 전시됐다. 또한 미국, 일본, 핀란드, 스웨덴, 인도네시아, 대만, 홍콩 등의 200여 개 주요 포장 제품 기업이 수천 가지의 스마트 포장 및 그린 패키징 솔루션을 전시했으며, 포장 통합 솔루션, 생분해성 포장재, 위치 추적이 가능한 포장재, 위조 방지 라벨, 나노 기술, 복합재 신소재, 항균성 신소재, 창의적인 포장 구조 및 디자인 등 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새로운 기술이 집약된 제품을 선보였다. 그 외에도 식품, 음료, 가전제품, 의약품 등 우리 생활에 밀접한 생활용품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포장한 제품들도 전시됐다.


세계 디지털 컨퍼런스 등 

다양한 사이드 이벤트 개최


SinoCorrugated는 세계 디지털 컨퍼런스, 세계 골판지 산업 컨퍼런스, TAPPI 포럼, 패키징 산업 4.0 포럼, 중국 플렉시 포럼 2017 및 기타 여러 컨퍼런스와 40개 이상의 포럼, 정상 회의 및 이벤트가 개최됐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여러 전시품을 감상하며 동시에 업계 동향 및 기술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얻고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었다. 

상하이 대학교의 대학원 쇼, 골판지 패션쇼 등 독특하고 흥미진진한 행사도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4월 11일부터 4월 14일까지 나흘간 상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이번 SinoCorrugated에는 세계 110개국에서 약 65,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인쇄조합 참관단 파견


서울인쇄조합에서는 나날이 발전하는 중국 인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하고 포장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인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합원사 대표 및 임직원 40명으로 구성된 참관단을 이번 행사에 파견했다. 

참관단은 4월 9일 출국하여 4월 10일에 상해딩롱기계공업(이하 딩롱)을 방문했다. 딩롱은 1998년 1월에 설립된 골판지 및 포장 관련 기계를 제조하는 업체로 4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는 등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미국과 영국, 러시아, 일본 등에 기계를 수출하고 있다. 

참관단은 딩롱의 첨단 설비 및 체계적인 설비 제작 시스템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4월 11일과 12일 양일 동안 참관단은 SinoCorrugated 본 행사를 참관했다. 11일에 갈라 디너쇼에서 김남수 이사장은 행사를 주최한 리드 전시회의 앤젤 푸 부사장과 양국 인쇄문화산업의 교류와 협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0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