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산성 및 내구성 성장세 가속 - 인몰드레이벌, 2020년 글로벌 레이벌 시장점유율 5.6% - 온도 및 습기 등에 강점 - 광범위한 용기설계 유리
  • 기사등록 2017-05-24 16:26:54
기사수정


인몰드 레이벌(In-Mold Label)분야는 현재 글로벌 전체 레이벌 프린팅중에서 단지 2%에서 3%에 불과하다. 그러나 AWA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인몰드 레이벌은 2020년까지 평균 5.6%로 성장이 예상된다.

인몰드 레이벌 데코레이션 공정의 장점은 가변화된 표면 후가공 옵션 및 낮은 생산 비용과 짧은 공정 시간 등으로 이는 많은 업체들에게 매우 긍정적이다.

이러한 인몰드 레이벌 공정의 장점들은 패키징이 만들어 진후 레이벌의 적용이 단 한번의 단계로 될 수 있고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레이벌 작업을 자동화된 사출공정 등으로 대체할 수 있어 생산성과 자원순환성이 높기 때문이다.

 패키징 업체들은 “고기나 유제품과 같은 습기가 많고 썩기 쉬운 음식물의 경우에 높은 품질의 패키징을 위해 인몰드 레이벌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며 “가장 큰 장점은 패키징이 이루어 진후 단 한번의 공정으로 데코레이션 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말한다.

또한 특별한 잉크나 코팅을 적용시 온도나 습기에 있어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이러한 점은 냉동 제품과 같은 패키징 물건시에 또 하나의 중요한 플러스 요인이다.

인몰드 레이벌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것이다. 스티커 성형이 레이벌이 떨어지거나 Over Flow 액이 묻어 변질될 우려가 있지만 인몰드 레이벌은 레이벌과 용기가 동일면으로 되어 있으며 전면 융착으로 완전 일체 성형됨으로 내구성이 우수하다. 

다색인쇄와 선명한 제품 생산이 용이하다. 그라이버 인쇄, 옵셋, 플렉소인쇄가 가능해 제품이 단조롭지 않고 이미 인쇄되어진 레이벌을 이용하므로 후가공인 중공성형 용기의 일반적 레이벌 부착이나 스크린 인쇄에 비해 레이벌의 표현범위가 넓다. 

패키징에 있어 신용기 설계가 광범위하다는 것도 인몰드 레이벌의 장점이다. 인몰드레이벌은 용기가 성형될 때 레이벌링화 되므로 어느 용기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후가공을 생각해서 용기를 단조롭게 할 수 있는 신제품을 굳이 개발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HDPE, PP, PVC PET 등 각종 재질에 적용된다. 

인몰드레이벌은 레이벌 두께가 130마이크론 정도이다. 보통 레이벌은 팔레트화 했을시 찌그러지는 경향이 있다. 130마이크론은 제품의 하중을 보강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다. 즉 원가절감을 가져온다. 또한 충격실험에서 제품에 인쇄만 한 것과 레이벌링화 한 것을 비교해 볼때 충격에 강하게 작용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0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