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5-24 16:27:35
기사수정

HP 인디고와 BASF는 연포장을 위한 수성 기반 점착제 제품의 개발을 위해 전략적 협력에 돌입했다.

HP 인디고와 BASF가 개발하는 수성 기반 점착 제품은 HP 인디고 일렉트로잉크 공정에 요구되는 맞춤형 제품이다.

BASF는 자사의 수성 기반 점착 시스템이 식품 연포장의 라미네이션에 있어 전통적인 기술의 대안으로써 매우 환경 친화적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면 Epotal 라미네이션 시스템은 솔벤트 및 솔벤트리스 점착 제품 보다 더 낮아진 이산화탄소 배출량 뿐만 아니라 가변성 증가 및 유니크한 폴리머 디자인으로 생산 절차에 있어 가속화 증대 등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HP의 인디고 디비전내 레이벌 및 패키징 미디어와 소재 비즈니스 매니저인 누릿 라카(Nurit Raccah)는 “HP는 디지털 프린팅 어플리케이션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더욱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을 개발해 왔다”며 “점착제품 산업에 있어 선도적 기업인 BASF와의 전략적 협력은 HP 인디고 고객들로 하여금 더욱 확장된 성능을 통해 솔루션을 더 완벽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하려는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HP 인디고 디지털 프린팅의 연포장 분야에서의 기능 확장은 HP 인디고 일렉트로 잉크  프로세스와 다양한 점착 기능의 적합성을 요한다. 

따라서 BASF는 식품 포장을 위한 드라이 라미네이션을 위한 점착제를 포함해 디지털 프린팅을 위한 다양한 라미네이션 옵션을 시험해 왔다.

이 시험에는 Epotal DP3820X

및 Basonat LR 9056 를 위시해 디지털 잉크를 위한 고성능 수성 기반 점착제들이 포함되어 있다. BASF의 인더스트리얼 어드헤시브 유럽에 마케팅 수장인 악셀 바이스(Axel Weiss) 박사는 “HP 인디고 팩 레디 코팅과의 조합에서 이들 점착제들은 최상의 라미네이션  품질로 리토르트 파우치의 생산을 가능하게 해줬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0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