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특수잉크발 레이벌인쇄 지각변동- 기존 하드웨어 파워 사라지고 소프트웨어가 좌우
  • 기사등록 2015-12-22 00:00:00
기사수정





미래의 레이벌인쇄는 UV잉크가 진화된 특수잉크가 모든 결정을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레이벌 시장의 43%를 차지하고 있는 식품, 26%의 음료, 4%의 건강 및 헬스케어, 3%의 의약품, 9%의 화장품, 4%의 운송화물, 2% 자동차, 2% 소비재용품 등 전 품목에 걸쳐 폭넓게 진행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레이벌인쇄를 좌우하는 특수잉크는 인쇄할 표면에 바로 잉크로 처리하기 때문에 인쇄공정이 대폭 단축되고 물에 녹기 때문에 재활용이 쉽게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재의 PP, PE, 후지, 실리콘, 아트지 등 여러 공정과 소재도 거의 필요치 않아 레이벌인쇄의 혁명적 기법이 10년 이내에 정착될 것으로 기술진화를 조명하고 있다.


이같은 잉크기법으로 레이벌인쇄가 선도되면 물류와 유통으로 자재를 분류, 소비하고 인쇄는 사람에 의존하기 보다 로보트에 의해 이뤄지게 된다.

또한 주문과 생산, 소비 방식도 기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소프트웨어에 의한 스마트로 진화할 것으로 기술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