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21 00:00:00
기사수정





중국 만결과 동항을 통해 레이벌 기계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성산테크(대표 강운철)의 행보가 올해도 주목되고 있다.


성산테크에서 보급하고 있는 제품들과 올 한해의 사업운영방안에 대해 들어봤다.



성산테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설비들의 장점


중국 당산에 있는 업체로 인쇄레이벌기계를 생산한지 30년 전부터 인쇄평압기계부터 현재까지 간결식WJLJ-350, WJPS-660, 560, 450, 350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PS같은 경우에는 일반 옵셋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인쇄방식이 설정돼 있으며, 인쇄롤러는 24개로 형성돼 있다. 인쇄최고속도는 270RPM으로 최저로는 30부터 시작되는 기계이며 알코올 방식은 5%다. 길이는 6도 기준으로 13.5m의 길이로 형성돼 있다.


기계장점으로 타 PS기계에 비해 알코올을 5% 정도 사용해 냄새가 적고 물롤러는 옵셋방식이다.

판 부착은 자동 오토방식이어서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어시스템이 CPU제어 시스템으로 쉽고 안정적인 작동과 함께 서버모터의 경우 롤러에 직접 가동해 빠르고 정확한 작업과정을 제공한다.

반복인쇄의 경우 CCD를 통해 각각의 유닛을 자동으로 제어해 인쇄품질이 향상되며, 타기기에 비해 불량률을 줄이고 각각 유닛의 단독제어 기능으로 돼 있다.


잉크제어시스템은 최신미국잉크제어 시스템으로 고속, 조속에서 물과 잉크의 비율, 컬러의 안정성을 보장하며 오일 시스템 또한 자동오일 공급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장기간 원활하게 작동한다.

판 또한 자동으로 수동판 교체 시스템의 판 교체와 세팅시간 단축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에어시스템 같은 경우 3개의 롤러 중 2개의 롤러에만 에어를 가하는 인쇄방식이다.


2차 기어 제어시스템 같은 경우 색바램방지 등과 같은 고품질인쇄가 가능하며 잉크조절 장치 사용으로 편리한 잉크조절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일제나 유럽기계에 비해 7시 방향으로 배열된 롤러로 구성돼 보다 정밀한 서버, 2차 기어 시스템으로 타 기계에 비해 롤러가 24개로 화질과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간결식WJLZ-350


간결식WJLZ-350 기계의 장점은 무축전동 시스템으로 각각의 유닛의 개별서버 모터 작동으로 돼 있으며, 잉크제어 시스템의 같은 경우 공급 속도로 인한 잉크의 번짐, 뭉침 현상을 개선했으며 압력제어 같은 경우 압력조절에 의한 망점퍼짐현상이 없고 자동압력조절장치의 경우 판교체 시 압력 변화가 없다.

특히 합성용지, 서멀용지, 정전막 등 특수원단 인쇄가 가능하며 오토포지션이 달려 있어 각 유닛이 자동으로 핀을 맞춰주는 시스템도 있다.


모든 기계에는 일제기계도 갖추지 못한 에어섹션 장치는 물론 플렉소 UV코팅기 및 배면 인쇄기 다이커팅기 등이 아주 정밀하게 구성돼 있다.


또한 콜드금박같은 경우 합지를 겸용으로 사용해 타기기에 비해 월등히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정밀도 또한 높고, 최고 120~150까지 속도를 유지하며 그 품질 또한 자부하고 있다.


특히 장점으로 간결식WJLZ-350, WJPS-350D같은 경우 인쇄축 및 롤러가 타기기에 비해 5~6개가 더 있으며 인쇄 화질에 대한 품질이 유럽기계 및 일제기계보다 더 우수하다.


또한 PS같은 경우 인쇄프레임이 5.5cm로 기계 진동에 대해 최소화했으며 내구성 또한 일제 및 유럽기계에 비해 우수하다고 생각된다.


만결WJLZ-350, WJPS-350D, WJRB-320, 투타발기, 후가공 기계 제작과정에서 부품이나, 롤러, 서버모터 외 EL, BST, UV, 메일기계제어 시스템은 미국, 독일, 일본, 이탈리아, LG등의 다양한 부품으로 형성돼 있으며, 중국에서 만들었다기보다는 유럽에서 만들었다고 생각 할 수 있는 만큼 성능이나 기능에 대해 고객이 만족하고 있다.


현재 중국과 FTA로 관세가 없는 관계로 일제기계나 유럽기계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최우선의 서비스로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A/S또한 철저하게 하고 있다.


동항 플렉소 다중 전산지 인쇄기


스펙은 F1 DHF1 플렉스 인쇄기, F2 플렉소 인쇄기, DH F3 슬리브 플렉소 인쇄기 세 가지로 구분돼 있다.


F1 DHFI는 축방식이며 F2플렉소 인쇄기는 자동서버오토방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F3슬리브 플렉소 인쇄기는 완전자동화가 된 기계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donghang graphic technology 동항기계는 중국 워이방의 donghang graphic technology 동항인쇄 과학주식회사로 1996년에 설립돼 인쇄기 및 인쇄 후가공 설비 등 기계연구 개발생산판매 및 서비스에 관련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이테크 기업으로 현제 3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건축면적 1만 4,000㎡이고 연간 2,000여대의 설비를 생산하고 있다.


2,000여대 중 80%이상을 유럽, 미국 등으로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며 내수는 전체의 20%수준이다.


동항은 뛰어난 연구 개발을 보유한 회사로 현재의 34개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DH56 옵셋 인쇄기, DH1650플렉소 인쇄기 등은 자국 내에서 최초로 생산했다.


2005년부터 2009년까지 중국에서 donghang graphic technology 플렉소에 대한 최고의 품질 기업으로 선정했으며 플렉소 연구 인원만 30명으로 플렉소기/레이벌기/옵셋기/디지털기 네 가지의 시리즈로 최고의 기계를 생산하고 있다.


기계의 주요특성으로는 구조가 간단하고 조작이 간편하며 정면인쇄, 배면인쇄, 코팅, 실크스크린, 커팅, 콜드금박, 펀칭, 엠보싱, 커트, 슬리터, 리와인더, 접지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며 편리한 판 교체, 간단한 압력조절, 높은 인쇄 정밀도, 균일하고 안정적인 색상을 구현하는 기계다.


또한 연동처리 능력이 강하며 인쇄에서 플렉소/그라비아/실크스크린/커팅/엠버싱/접지/폐지배출/커트컨베어/커트후적제/슬리터/콜드금박/라미네이팅/스티커 원단 스트리핑 인쇄 및 합지 기능을 구현하고 UV잉크, 수성잉크를 사용한다.

또 아니록스롤러의 사용으로 잉크전달이 균일한 색상으로 안정적이며 원단장력 같은 경우 3단 장력제어로 인쇄장력이 안정되고 비트성질이 정확하다.


플렉소 기계의 속도 같은 경우 분당 최고 240m를 인쇄할 수 있으며, 인쇄 정지 2~3분후 다시 가동해도 핀의 흔들림이 없으며 인쇄를 할 경우 인쇄핀 실린더를 철 숄터식 캠으로 지지하고 잠금 고리로 고정해 안전한 구동으로 판 이음으로 발생하는 진동을 극복해 높은 정밀도와 안정적인 인쇄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F2시리즈 플렉소 인쇄기는 중복 인쇄 시 편차가 없고, 가속 혹은 감속 과정에서 변화가 전혀 없으며 인쇄품질의 영향이 없고 언와인더/리와인딩 기능은 고속 인쇄 과정에서 생산효율을 높이고 제품방비를 줄임으로 슬라이드식 텐바 및 콜드금박 폐지 수거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원단의 경우 POP/PE의 같은 경우 12마이크론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분당 속도는 180m이며 폭이 클수록 쏠림현상이 없고, 최고속도는 220m까지 인쇄가 가능한 기계로 그라비아 기계의 대용품으로 설치할 경우 품질이나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F3는 최대의 안정성과 사용이 쉽고 용이한 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징으로는 모든 기능이 쉽게 접근이 가능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작업자 편의를 위한 도구가 필요 없는 조정장치 자동화 핀 맞춤 및 비전시스템이다.

매우 짧은 원단 이송경로는 간단한 작업 준비 세팅을 통한 원단의 절감, 압통 냉각 장치에 통합된 UV 카세트 사용, 자동 핀 맞춤장치를 통한 인쇄품질개선, 중앙컨트롤 장치를 통한 간단한 작업 세팅 및 슬리브방식 조작이며 플라스틱, 필름, 레이벌, 종이, 카톤박스 등 인쇄에 최적화된 장력제어 다이렉트 드라이브의 완벽한 전자제어 시스템(적은 소음, 적은 저항, 내구성)등의 경쟁력을 갖고 있다.


2015년도 비롯한 지금까지의 성산테크 판매실적


성산테크는 디지털인쇄기/ps라벨기계/ps용CTP/레터프레스 완전 로타리/ 고속타발기 등을 2012년부터 판매했으며, 전체적인 대수는 CTP 및 디지털/레이벌PS 150여대정도의 판매실적을 갖고 있고, PS기계는 현재 10호기까지 판매했다.

<제495호에 계속>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