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출판 플랫폼 비즈니스 의견 공유 - (사)한국출판학회 - 35회 정기학술대회 발제 및 지정토론
  • 기사등록 2018-06-26 16:53:45
기사수정

(사)한국출판학회(회장: 이문학 / 인천대 교수)는 6월 22일 오후 3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A호에서 '디지털 환경과 출판사업 포트폴리오 전략'이라는 주제로 제35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디지털 환경에서 독자들이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출판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교보문고 콘텐츠플랫폼개발팀 이은호 차장은 “이번 학술대회 발제를 맡으며 깊이 있는 고민들을 하게 되었는데 ‘구독모델(정액제)’에 대한 현황을 알아보고 이 모델이 자리 잡기 위한 방안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북이오 강민수 대표는 “새로운 ‘Deep Hyperlink’라는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알릴 수 있도록 하며, 북이오 플랫폼을 통한 시연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사회는 책과사회연구소 백원근 대표가 맡았으며, 김포대학교 황민선 교수, 성균관대학교 신종락 겸임교수, 출판저널 정윤희 대표, 대한출판문화협회 조윤정 전자출판위원장의 지정토론이 펼쳐졌다. 

한국출판학회 이문학 회장은 “제35회 정기학술대회를 발판으로 출판의 시각에서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들이 더욱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학술대회 개최 취지를 말했다. 또한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도서전 기간에 개최하는 학술대회인만큼 출판뿐만 아니라 콘텐츠 사업 전반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