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4-11 00:00:00
기사수정

라이너레스 레이벌 Lean Label Eco 혁신성 호평

■ Rako

Rako가 세계 최고권위의 패키징 대회인 2013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WorldStar Packaging award)에서 자사의 라이너레스 레이벌(linerless label)로 수상했다.
이 회사의 Lean Label Eco는 2012년 11월 싱가포르에서 국제적인 심사단에 의해 평가받은 7개의 카테고리중의 하나인 ‘Other's’카테고리에서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Rako는 친환경적인 영향력 및 레이벌 제품의 지속성을 증가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회사측은 “성공하기 위한 키워드는 고객에게 확실한 혜택을 제공하는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Rako는 “기존의 점착제 레이벌과는 달리 라이너레스 레이벌은 레이벌을 부착할 제품으로 전송하는 라이너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 매우 혁신적인 기술은 레이벌의 실리콘으로 처리된 표면 덕분에 매우 깨끗하게 디스펜싱 되며 스스로에게 점착될 레이벌을 생산한다. 레이벌들 사이에 차이점도 없다”고 했다.
따라서 “더욱 더 원단의 활용을 잘할 수 있으며 릴상에 레이벌들의 수량 또한 증가될 수 있고 따라서 기계에서 릴 교환의 횟수도 대폭 줄일 수 있다. 평균적인 운용상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가정할 때 롤 코어를 37%까지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새로운 라이너레스 기술의 어플리케이션은 디스펜싱 스피드를 감소시키지 않으며 와인딩 업할때도 레이벌의 노이즈 레벨을 증가시키지 않고 원단의 사용을 감소시키며 원단의 로스분이 상당할 정도로 매우 줄어든다”면서 “이 제품은 에너지 소비를 감소시키며 귀중한 자원을 보호한다. 고객들은 운송비용과 보관비용을 감축할 수 있다. 결국적으로 무엇보다도 뛰어난 혁신성은 엄청난 혜택을 제공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는 세계포장기구(World Packaging Organization)가 주최하는 국제적인 권위의 패키징 행사로 진보를 거듭하고 있는 패키징 산업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전세계의 우수 패키징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4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며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올해 2013년 경쟁부문에는 33개국 316건의 패키징 제품들이 출품되었다. 이번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는 각 국가 또는 지역별 패키징 어워드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들만 참가했으며 전세계에서 접수된 출품작들은 업종 및 특성에 따라 분류되어진 전문가 패널들의 비교심사를 거쳤다. 시상식은 5월 9일 호주의 시드니에서 개최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