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와~ 특수 인쇄와 디지털 인쇄 ‘눈 번쩍’ - 한국후지제록스 - 서울인쇄문화축제 참가 - 첨단 디지털 기술 공개
  • 기사등록 2019-10-28 10:45:32
기사수정



버산트 180 프레스 전시

이리데스 프로덕션 출력

메탈릭 컬러 엽서 제공  


한국후지제록스가 1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제14회 서울인쇄대상 및 인쇄문화축제’에 참가했다.

서울인쇄대상 및 인쇄문화축제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인쇄센터와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쇄문화산업 축제다.

이번 축제는‘인쇄, 컬러풀 앤 뷰티풀(Printing, Colorful & Beautiful)’을 주제로 진행되어 인쇄산업의 미래와 발전, 다채로운 색의 조화를 표현했다. 또한 개막식, 시상식, 축하 공연, 전시 총 4가지 주요 행사를 진행했으며 전시 부스가 마련된 광화문 중앙광장에서는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작품 전시 및 이벤트 체험 공간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장의 ‘특수 인쇄물 전시관’ 코너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부스에서는 첨단 자동화 기술과 함께 다양한 후가공 옵션을 제공하는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180 프레스(Versant™ 180 Press)’를 전시해 일반 시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디지털 인쇄에 관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디지털 컬러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Iridesse™ Production Press)로 출력한 엽서 키트를 부스 방문객들에게 제공했다. ‘서울’을 주제로 디자인 된 엽서 키트는 골드, 실버, 화이트, 클리어 드라이 잉크 등 4가지 특수 드라이 잉크를 활용해 기존의 디지털 장비들이 구현하지 못했던 메탈릭 컬러로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표현했다.




또한, 한국후지제록스는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서울인쇄대상 시상식 식전 행사에서 감사패를 수상했다. 그 동안 디지털 인쇄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인쇄산업 혁신과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이 수상 배경이다. 한국후지제록스 GCS(Graphic Communication Services) 영업부 우혁진 부장이 대리 수상했다.

더불어 한국후지제록스 ‘버산트 2100 프레스(Versant™ 2100 Press)’로 출력한 출품작이 서울인쇄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형 3D 입체 팝업카드를 출품한 에스아이디엠(대표 이주확)이 특별우수상을 받았다. 해외에서 널리 알려진 입체카드를 한국화하여 우리나라 고유의 감성에 맞는 입체카드로 디자인하고 수작업 방식으로 제작했다. 한국 고유의 멋과 전통을 표현하기 위해 표지의 다양한 일러스트 디자인과 내지의 구조물을 후가공으로 정교하게 만들었다.

한국후지제록스 우혁진 부장은 “인쇄산업축제는 일반 시민에게 디지털 인쇄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해 인쇄산업의 발전을 보여줄 수 있고, 인쇄 종사자들에게는 인쇄업계의 혁신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로 의미가 크다”며 “특히 감사패 수상은 그 동안 인쇄산업 발전에 기울인 동력의 결과로 여기며, 앞으로도 인쇄산업의 혁신과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