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버리 데니슨- 레이벌엑스포아시아 출품, 레이벌 및 패키징 신세계 활짝
  • 기사등록 2014-01-22 00:00:00
기사수정




에이버리데니슨은 구랍 12월 3일부터 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라벨엑스포아시아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의 동력이 될 새로운 혁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에이버리데니슨머티리얼그룹(Materials Group)아태지역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인 조지스그라바니스는 “에이버리데니슨은 인쇄가공업체들이 성능과 지속가능성이라는 두가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라벨 및 패키징분야에서 혁신기술 개발을 지속해왔다. 우리회사는 이번 라벨엑스포를 찾아 주신 분들께 아름다운 외관을 넘어 높은 수준의 재활용성과 생산성까지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될 혁신기술 중 하나는 PET용기의 재활용성을 높이는 점착라벨솔루션이다. 에이버리데니슨 Clean Flake™ (Bottle-to-Bottle) 필름 포트폴리오는 점착제와 필름의 혁신적인 조합을 바탕으로 재활용공정중 라벨이 PET용기 조각으로부터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분리되어 PET 재생의 수율향상을 돕는다.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상품의 소재가 되는 순도 높은 PET 원료가 재생산되어 높은 경제성을 기대할 수 있다.

PET원료의 소모를 줄이고 PET병의 재활용성을 늘릴 수 있는 이 제품은 최근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한편 앞으로는 한층 얇아진 두께의 라벨과 생산성 향상 및 점착제 유출 문제를 감소시키는 효과등을 제공하는 새로운 점착제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버리데니슨의 Clear Cut™기술은 얇아진 라벨과 우수해진 부착성을 지닌 점착제를 사용한 제품으로 패키징의 기능성과 디자인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친환경성까지 높일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MDO (기계방향연신)필름이 신제품 점착제 S7000과 만났다. S7000으로 제공되는 필름점착라벨은 뛰어난 투명도와 더불어 수분접촉시의 백탁현상, 점착제 흘러 나옴 등의문제가 적고, 고속가공 및 디스펜싱 공정에 적합한 이형성을 갖추고 있다.

PET 이형지로 제공되는 투명, 백색 및 메탈릭타입 표면지를 선택할 경우, 두께가 얇은 필름라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점착제샘, 기포발생 및 디스펜싱 문제 등을 동시에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유사한 타입의 기존 필름재질보다 31% 가볍고, 온실가스배출량이 22%가량 감소되는 등 높은 수준의 친환경성을 제공한다.


와인 및 주류상품 특유의 니즈에 맞춰 개발된 새로운 솔루션도 있다. Aqua StickTM 포트폴리오는 신제품 점착제‘Z3338’을 활용, 물기가 있는 와인병에 바로 라벨을 부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급격한 온도차와 높은 습도로 인해 병표면에 물방울이 맺히는 경우에 사용이 적합하다.

아쿠아스틱(Aqua Stick)은 독특한 점착기술을 바탕으로 화이트와인이나 스파클링와인 등 까다로운 적용 환경하의 라벨링시에도 안정적인 부착품질을 제공한다.


Aqua ProofTM는 필름의 기능성과 프리미엄 페이퍼의 시각적 장점을 함께 제공하는 합성지 라벨포트폴리오다. 아쿠아프루프(Aqua Proof)는 냉장환경이나 얼음통에 장시간보관시에도 라벨이 손상되지 않고 견딜수 있도록 고안되어, 생산에서 최종소비완료에 이르기까지 상품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유지할수 있게 해준다.


상기 제품들을 비롯해 음료, 전기전자,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신제품과 획기적인 혁신기술이 2013 라벨엑스포 아시아 에이버리데니슨 부스(B48)에서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들은 내년 중 한국지역에서 정식 런칭될 예정이며, 한국어 정보 및 샘플자료 등은 한국에이버리 영업사무소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