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7 13:41:36
기사수정




식품첨가물을 배제하는 ‘클린레이벌’(cleanlabel) 이 식품업계에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다. 최근 글로벌 식품시장에서 가장 중요 가치로 클린레이벌이 부상하고 있다. .

클린 라벨이란 '무첨가'뿐 아니라 Non-GMO, Non-알러지, 천연 재료, 최소한의 가공 등 특성을 지닌 식품이나 소재를 일컫는다. 최근 글로벌 식품시장에서 가장 중요 가치로 여겨지고 있다.

식품조사기관 '센터 포 푸드 인티 그리티'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5%는 식품의 양 및 성분 레이벌을 확인한다고 밝혔고 그 중 53%는 클린 레이벌이 붙은 쪽을 건강한 제품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빙그레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국내산 원유 단 3가지 원료로 만든 요플레 Only3 플레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요플레 only3는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은 클린레이벌 콘셉트를 국내에서 적용한 제품이다. 클린레이벌은 제품에 식품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최소한의 가공으로 생산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CJ제일제당도 '클린 라벨'(Clean Label)에 해당하는 100% 천연 발효 조미 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를 출시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