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22 00:00:00
기사수정





이제 2015년도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다가올 2016년도에는 레이벌 및 패키지산업에 어떤 일이 예측되는지 미리 앞서 살펴본다.


2015년도에는 레이벌엑스포 유럽이 규모면이나 관람객수 등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는 등 많은 주목할 점들이 있었다.


다가오는 2016년도에도 레이벌엑스포 아메리카 등 주목할만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기다리고 있다.
레이벌업계에 저명한 인사인 Mike Fairley는 디지털 인쇄 및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기능이 더욱 확장되고 더 많은 수요가 창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Mike Fairley는 레이벌업계가 2016년 그 어느때 보다도 원단 및 기술, 시장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더욱 급격한 변화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이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는 디지털 프린팅의 지속적인 진화중 잉크젯 인쇄기에서의 변화가 가장 크게 발생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그러한 변화는 전반적인 기술수준을 향상시킴은 물론 기존의 저비용 4도 엔트리급 장비에서 8도의 하이브리드 인쇄기로 이동을 촉진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소규모 및 신생 레이벌 컨버터들을 위한 디지털 인쇄에 대한 투자금액은 우수한 품질의 4도 디지털 인쇄기가 4만 5,000달러도 채 안되기 때문에 역대 최소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디지털 인쇄기의 지속적인 가격 인하는 인쇄사들로 하여금 디지털 레이벌의 세계로 빠른 이전을 가져올 것이고 새로운 디지털 레이벌 및 하이브리드 인쇄기 판매가 UV 플렉소를 앞지르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계속해 레이벌 업계 전 부분에서의 발전과 병행해 디지털화는 더욱 촉진될 것이며 디지털화의 빠른 진행은 현재의 공정과는 또 다른 양상을 보여줄 것이라며 특히, 컬러 및 컬러 매니지먼트 영역에서 새로운 컬러 매니지먼트 툴의 등장은 스팟 컬러 매치 기술에 있어 더욱 더 뛰어난 결과를 지속적으로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인쇄사는 반복 작업에 대한 인쇄기 셋업의 용이성을 통해 인쇄 품질을 한차원 높일 수 있으며 인쇄기 및 인쇄 공정에 대한 원격조정 등 공정 및 경영에 있어 더욱 더 컴퓨터화 및 IT와 밀접하게 연관될 것이라고 밝혔다.


Ferrari 이노베이션 솔루션의 창립자인 Mike Ferrari는 2016년도의 전망을 세가지로 축약해 발표했다. 그는 첫째, 디지털 인쇄기 제조사의 증가가 잉크젯 시장을 더욱 확대시킬 것이며 시장에 새로 진입하는 회사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아날로그 인쇄기 제조사도 곧 다가올 drupa에서 이러한 장비들을 전시하거나 론칭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왜 그러면 잉크젯인가에 대해 기존의 활용성이 큰 노즐 헤드 및 잉크의 통합을 통해 더욱 쉽게 기술적 발전을 가져올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둘째, 레이벌 시장에 경쟁적 불일치가 존재하며 앞으로 이러한 점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통적 레이벌 인쇄사들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인쇄의 적절한 접목을 못하게 되면 수입 및 이윤이 지속적으로 감소되게 될것이며 이러한 원인은 향상된 인쇄 속도, 더 풍부한 잉크제품군, 공정상의 경제성 등 이점을 못찾게 되고 반대로 급증하는 재고에 허덕일수 밖에 없기 때문으로 디지털 인쇄는 분명한 선택이 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한 셋째, 개별 맞춤형 마케팅의 증가가 디지털 레이벌 인쇄기의 수요를 더욱 확대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