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 산업 경쟁력은 독보적인 기술력 - 은성정밀인쇄㈜ 석용찬 대표 -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 30여년 간 R&D 지속 투자
  • 기사등록 2021-03-29 10:42:25
기사수정




기업이익 지역사회발전 환원


은성정밀인쇄㈜ 석용찬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선정하는 2021년 1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낙점됐다.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 포상하는 제도다.

석용찬 대표이사는 1987년 플라스틱 포장용기를 생산하는 ㈜화남인더스트리를 설립한 이래 30여 년 동안 지속적인 R&D투자 및 생산설비 확충을 통하여 국내 유일의 저발포 시트(C-Fine)를 생산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참고로 저발포 시트(C-fine)는 표면은 유지하면서 원료 사용이 감소되는 친환경 제품이다.

석용찬 대표이사는 지난 2013년에 UV특수인쇄 패키지업체인 은성정밀인쇄㈜를 인수 후에 토탈 패키지 솔루션체계를 갖추고 신소재, 신기능 포장소재 개발과 FSC(산림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적인 친환경 기술개발로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 기업이익을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환원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파주시 기업인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파주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 등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로 임직원과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발전 사회에 기여하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 회장으로 패키징 산업의 발전과 19,000여 개의 혁신형중소기업 단체인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메인비즈)협회 회장으로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중기부와 중기중앙회는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차기 신청접수를 오는 4월 중에 실시 예정이다. 관심이 있는 기업이나 추천을 할만한 기업을 알고 있으면 중소기업중앙회 기업성장부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7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