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품질·비용·서비스 3박자에 자부심 느껴 - 만나봅시다 - 김 종 권 예광인쇄 대표 - 인쇄물 생산성과 설비성능에 반해 - 오랜 테스트거쳐 도미노 N610i 선택
  • 기사등록 2021-03-29 10:57:27
기사수정




대한민국 인쇄메카 중구에 깃발 꽂아

하이브리드 라벨기 원가 절감 탁월

화이트 들어가는 인쇄물에 최적 평가

분당 50m 속도 … 납기 대응 탁월


안녕하십니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 중구 필동에서 인쇄소를 운영중인 예광인쇄입니다. SANKI 풀 로터리 및 간결식 로터리, IWASAKI 옵셋 로터리, ESKO CT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일반 상품 라벨 및 가변 데이터 라벨, 하청 오더 위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쇄기기가 굉장히 좋은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저희가 무조건 비싸고 좋은 인쇄기기만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충무로 지역의 특성상 공간이 협소하여서 가장 좋은 효율을 내는 인쇄기기 위주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구매하였다가 성능이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하면 중고 매각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도미노 코리아 N610i Hybrid 도입 이유가 궁금합니다.


사실 저희는 몇 년간에 걸쳐서 디지털 라벨 프레스 장비를 검토해왔습니다. 2018년 시카고 라벨 전시회, 2019년 브뤼셀 라벨 전시회 등 많은 해외 전시회를 탐방하였고요. 국내에서도 많은 디지털 라벨 프레스를 검토, 테스트하였습니다. 저희가 보는 기준에 부합하는 디지털 라벨 프레스는 도미노의 N610i가 유일하였습니다.

디지털 라벨 프레스를 보시는 기준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인쇄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저희 예광인쇄는 하청 오더가 많습니다. 이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누가 봐도 훌륭한 인쇄품질, 두번째로 낮은 인쇄 비용, 세번째 A/S 대응의 신속성을 기준으로 봤습니다.


좀 전에 하청 오더가 많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디지털 인쇄도 하청을 받으시나요?


물론입니다. 사실 충무로, 을지로 지역에 high-end급 잉크젯 디지털 라벨 프레스가 없었습니다. 저희도 인근에 위치한 인쇄사에 디지털 하청을 주면 항상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들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저희를 통해서 인쇄의 메카인 충무로, 을지로 지역에 N610i가 설치되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반 디지털 라벨 프레스가 아닌 Hybrid 타입을 선택하셨습니다. 이를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현재 국내에 디지털 라벨 인쇄기가 150대 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저희보다 앞서 디지털 라벨 프레스를 구매하신 분들과 차별성을 가지고 싶었습니다. 잉크젯 타입의 디지털 라벨 프레스는 잉크젯 방식 특성에 따라서 원단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그러나 Hybrid 타입은 디지털 인쇄파트 앞에 플렉소 1도 unit이 있어서 원단 선택의 제약이 없습니다. 또한 디지털 인쇄파트 후에 설치되어 있는 플렉소는 인쇄와 동시에 UV코팅을 함으로써 후가공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감소시켜주는 장점이 있어서 저희는 Hybrid 타입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도미노의 N610i Hybrid 활용방안은 무엇인가요?


우선은 화이트가 들어가는 인쇄물들을 위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도미노와 10번이 넘는 현장 데모 및 양산 테스트를 시행하였는데 일반적인 인쇄물들도 훌륭하지만 화이트가 들어가는 인쇄물들은 기존 아날로그 장비에서 구현할 수 없는 불투명도 및 발색을 보여줍니다. 실크인쇄처럼 진하고 불투명한데 이게 분당 50M의 속도로 생산되니 인쇄비용 및 납기 대응에 무척이나 유리해서 우서 화이트가 들어가는 인쇄물들을 위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예광인쇄의 장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어떤 오더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저희는 38년째 충무로 지역에서 인쇄소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라벨 인쇄를 하였고 이를 통해 많은 인쇄 경험과 어떠한 오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세팅하였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오더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이번에 도미노의 N610i Hybrid를 도입함으로써 더욱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라인업이 갖춰줬습니다.


2021년 신축년 목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도미노의 N610i Hybrid 도입과 사옥 이전으로 더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는 준비를 했습니다. 회사 인테리어 공사를 통해 인쇄 감리 시 디자이너분들께서 편하게 계실 미팅 룸도 준비하였고요. 디지털 인쇄기가 있으니 현장에서 바로 인쇄가 가능하고 수정도 즉각 이뤄집니다. 좋은 인쇄 환경을 준비하였으니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많은 고객사분들을 모시는 게 2021년도 목표입니다.


서울 중구 필동로 45 예광인쇄, 전화번호 : 02)2267-6395

도미노코리아㈜ 제품 문의 : 1670-086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