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플렉소는 밀고 가변인쇄는 끌고 - 글로벌 라이너리스 레이벌 20억 달러 규모 - e-커머스 시장 등 성장 동력 - 2028년까지 연 4.9% 성장
  • 기사등록 2021-07-23 17:32:20
기사수정




친환경적 잇점 성장 뒷받침

신선식품과 레디밀 등 애용

APAC 지역 6.5% 성장 전망 


라이너리스 레이벌이 환경에 유리하다는 점과 e-커머스 산업 성장 등의 요인에 의해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라이너리스 레이벌은 이형지(후지)가 없고 레이벌의 표면에 박리제가 도포되어 있으므로 아래 레이벌에 점착제를 부착시키지 않고 롤에 감을 수 있다. 

한면에 실리콘 박리제, 다른 한면에 점착제를 도포한 라이너리스 레이벌은 신선식품 및 레디밀(Ready Meal), 육류, 생선 등의 식품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이형지가 없어 인쇄 워크 플로우에서 쓰레기의 양을 크게 줄이며 동시에 폐기물 처리, 보관, 운송 등에 비용이 절감되고 친화경적이다.


2028년까지 연평균 4.9% 성장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Future Market Insights가 발표한  글로벌 라이너리스 레이벌 시장에 관한 리서치 보고서인 '라이너리스 레이벌 시장 글로벌 산업 분석 2018~2028'에 따르면 이 기간 라이너리스 레이벌은 연평균 4.9%의 성장이 예상된다.

또한 다른 연구 조사 결과에 의하면 세계의 라이너리스 레이벌 시장은 2019년에 약 16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0년에 17억 달러에서 2025년까지 20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시장 분석에 따르면, 이와 같은 성장은 기존 scale 레이벌, 인벤토리 레이벌, butt cut 레이벌, 블랭크 레이벌 및 타이어 레이벌과 같은 레이벌에서 새로운 라이너없는 기술로 제조업체가 점진적으로 이동함에 따라 이루어진다.

이러한 변화는 비용 및 시간 절감과 라이너리스 레이벌이 기존의 라이너 레이벌보다 환경에 유리하다는 이점으로 인한 것이다. 또한 라이너리스 레이벌 시장은 도시 인구 증가, 의약품 수요, e-커머스 산업 성장 등의 요인에 의해서 촉진되고 있다. 시장은 이와 함께 소비자의 지속가능한 레이벌에 대한 의식 고양 등의 요인에 의해서도 촉진되고 있다. 

특히, 라이너리스 레이벌은 주로 패키지 식품의 수요 증가와 함께 고성장이 전망된다.


플렉소 인쇄와  가변 레이벌 성장 견인


제조업체는 가변 이미지 및 열 인쇄 라이너리스 레이벌로 선호도를 점차 이동시키고 있다. 

이상적인 마케팅 솔루션으로서 이 레이벌링 유형의 혁신적인 특성을 포함한 특정 트렌드가 시장의 이러한 변화를 유도하고 있다. 

많은 회사가 소비자와 의사 소통하기 위해 제품 레이벌에 유용한 정보를 인쇄하여 라이너리스 레이벌의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또한 많은 회사들이 매력적인 제품 레이벌링을 달성하기 위해 라이너리스 레이벌링 사용을 실험하고 있다. 

디지털 인쇄, 플렉소 인쇄, 옵셋 인쇄, 스크린 인쇄 등과 같은 다양한 인쇄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와 같은 기술 중 연구 보고서는 플렉소 인쇄가 2028 년 말까지 최고의 가치로 시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이 기간 중 옵셋 인쇄도 5.4 %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가변 정보 인쇄(VIP) 부문이 라이너리스 레이벌 시장을 지배할 전망이다. VIP 레이벌은 라이너리스 레이벌에 용이하게 적응할 수 있다. 

이 유형의 레이벌은 가격, 중량, 보존 기간의 다양성이 존재하는 레이벌링 용도에 최적이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제이션이 진행되고 있는 경우, 인쇄 프로세스는 방해받지 않는다. VIP 레이벌은 시간 효율적이며,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스크래치 및 마모에 대한 개선된 저항을 제공하고, 중량 측정 시스템, 창고, 운송 및 판매 솔루션 등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 APAC 지역 6.5%대 성장

 

지난해 코로나19의 팬데믹에 의해 세계 규모로 제조와 유통 채널이 기능을 정지함으로써 라이너리스 라벨 업계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으나, 포장된 음식물과 지속가능 레이벌의 수요 확대, 물류 용도 분야에서의 도입 동향, 내구소비재 등의 수요 확대 등의 요인에 의해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APAC는 라이너리스 레이벌 시장 성장에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지역은 2028 년 말까지 미화 870 억 달러 이상의 시장 가치를 보유 할 것으로 예상된다. 

APAC은 또한 예측 기간 동안 6.5 % 이상의 상당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와 중국과 같은 신흥 경제국은 갈수록 증가되는 식량 소비 트렌드에 따라 식품 소매 산업에서의 급격한 성장이 예상된다. 

따라서 라이너리스 레이벌의 주요 제조업체는 합작 투자 또는 인수 / 합병을 통해 미개척 지역 시장에서의 확장을 우선시하고 있다.


음료수 병 등의 제조와 관련 


라이너리스 레이벌은 맥주병 및 청량 음료 병과 같은 제품의 제조와 관련된 회사에서 사용된다. 

라이너리스 레이벌 업계에서 활동하는 Innovia Films, Coveris Holdings SA, Constantia Flexibles Group, CCL Industries 및 RR Donnelley & Sons Company 등의 회사는 향후 10 년 동안 전체 시장 시나리오를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