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신 안전 편의시설 갖춘 골판지 공장 신축 - 삼양프루웰 - 삼양식품 골판지 제조 계열사 - 강원권 최대 골판지 기업 도약
  • 기사등록 2021-10-25 07:35:14
기사수정


 


고품질 박스 생산… 유통업 발전


골판지 제조 전문회사인 삼양프루웰이 원주공장을 준공했다고 이번달 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삼양식품에 골판지를 납품하고 있다. 특히 신공장에서는 삼양식품 등에 납품하는 라면박스를 기존공장 대비 1.5배 늘려 하루 17만매까지 생산하고 외부주문도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삼양프루웰은 지난해 11월부터 총 229억 원을 투입해 기존공장을 완전히 대체하는 연면적 1만2937㎡에 지상 2층, 지하1층 규모의 신공장을 준공했다.

신설 원주공장에는 골판지 원단 생산설비 골게이터를 새롭게 설치했다. 골판지 박스 주요 생산 공정은 제지공장에서 공급받은 원지를 골판지(원단)로 만드는 골게이터와 골판지 원단에 잉크로 디자인하는 인쇄기 과정을 거친다.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일본 미쓰비시사 ‘플렉소인쇄기’도 도입했다.

또한 근로자 작업 여건을 개선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원단 자동이송 컨베이어와 원단 자동투입기(프리피더)·완제품 자동 결속기·완제품 자동 적재 로봇(팔렛타이저)·완제품 자동 랩 포장기도 설치했다. 공장에 통합생산관리시스템도 구축해 원재료 입고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체계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골판지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를 걸러주는 여과집진설비(백필터)와 파지 재활용을 도와주는 파지압축기도 도입했다.

삼양프루웰 관계자는 “원주공장 준공으로 강원권 최대 골판지 기업으로 도약하게 됐다”며 “첨단 생산설비를 통해 고품질의 박스 생산으로 외부 주문 생산을 크게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