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수병 레이벌 제거로 재활용 속도 낸다 - ㈜씨.아이.제이코리아 - 페트병 직인쇄 솔루션 개발 - ‘레이벌 프리’ 바람 선도해
  • 기사등록 2022-01-30 20:31:59
기사수정



투명 페트병 분리수거 최적

폐기물 절감 효과 극대화로


산업용 잉크젯 프린터 전문 업체인 ㈜씨.아이.제이코리아(임진홍 대표이사)가 친환경 시대에 걸맞는 직인쇄 솔루션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순환경제가 글로벌 조류로 자리매김하면서 국내 음료 시장에서도 상표띠(레이벌)를 부착하지 않은 음료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는 ‘레이벌 프리’ 바람이 불고 있는 상황이기에 더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대형마트에서 자체 제작 생수를 모두 ㈜씨.아이.제이 코리아 직인쇄 솔루션 무레이벌 생수로 전환할 경우 연간 약 2만 1800kg의 폐기물 절감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 잉크 손쉽게 운용


㈜씨.아이.제이코리아 마킹 장비 ‘REA JET HR’에서 사용되는 잉크는 기존 잉크젯 장비들과 다르게 인체에 유해한 MEK(methyl, ethyl, ketone)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있어 산업현장 뿐만 아니라 식품, 의약, 제약 산업에서도 산업유해물질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또 카트리지 타입 잉크 기반이여서 잉크 교체시 사무용 프린터의 잉크 교체하듯이 잉크만 빼서 새로운 잉크로 교환이 가능하다. 때문에 기존의 사용이 어려운 장비에 비해 손쉽게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가변데이터가 가능하여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생수병 제조라인에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제품정보를 일반 TEXT 형식, 2D 코드 형태화 시켜 압축 정보를 표기 할 수 있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씨.아이.제이코리아 임진홍 대표는 “이번 친환경 생수병 비접촉식 직접인쇄를 통해 기업 및 국가 브랜드 구축과 홍보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우리 기술과 아이디어가 상용화될 경우 향후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에 또 하나의 홍보 전략으로 상당한 로열티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매년 배출되는 플라스틱 쓰레기는 3억톤에 이른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국민 1인당 연간 포장용 플라스틱 소비량 세계 2위 이른다. 코로나로 인해서 다들 외출을 피하고 집에서 배달음식 주문과 쇼핑몰에서의 상품 구입이 증가함에 따라 자연순환센터 쓰레기 반입은 20% 증가 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로인한 축적된 재생 쓰레기만 1.8톤에 이른다는게 업체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씨.아이.제이코리아 생수병 직인쇄 아이디어가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경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씨.아이.제이코리아는 2000년에 설립된 산업용 잉크젯 프린터 전문 업체이다. 전기는 물론 전자, 전선, 철강, 자동차, 항공기, 조선, PVC산업 등의 중공업 분야를 중심으로 축산, 화장품, 식품, 의약품 등의 경공업 분야에 이르기 까지 가장 진보된 제조라인을 위주로 모든 산업과 업종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생산정보, 제조일자, 유통기간, 바코드 등 제품에 비 접촉식인 잉크 젯팅 방법을 활용하여 고속 인쇄를 실현한다. 또 세계적인 독일의 WIEDENBACH(비덴바흐), REA-JET(레아젯), REINER(라이너)과  스페인의 United Barcode System(유비에스) 등 해외 다수의 선진 업체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