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흔들리는 원자재 불안한 인쇄가격 - 선진경영으로 중심잡자 - 생산환경 혁신 속도내자 - 자동화로 원가절감 정착
  • 기사등록 2022-02-28 11:21:28
기사수정




과도하게 풀린 유동성 공급에 따라 레이벌인쇄업계도 인플레이션 파장이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있으며 원자재가격 불안도 걷히지 않고 있다.

 이런 현상은 레이벌인쇄업계 만의 현상이 아니고 국가적, 세계적 현상까지 맞물려 있어 불안한 먹구름들이 걷히는 데는 상당한 시간들이 걸릴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생산환경의 불안은 고비용 저효율 구조로 이어지고 채산성 악화까지 우려되고 있어 상생의 협력관계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또한 지난 수년간 정체현상을 빚고 있는 레이벌 인쇄요금도 우상향으로 이동해야 레이벌인쇄사들의 생산환경들도 건전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레이벌인쇄사들은 자동화로 원가를 절감하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상당부분 충격들을 흡수해 왔다.  이런 가운데 주52시간제, 최저임금인상 등 연이은 규제들로 인해 적응에 어려움을 겪은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레이벌인쇄사들은 혁신에 속도를 내고 경영성을 제고하여 위기를 기회로 반전 시키는 조치들을 정착시켜 나가야 할 것으로 보여 진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