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스페놀 A·F·S 없는 ‘Full Free’ 출시 - (주)남양프린트 - 비스페놀 A 대체물질도 안심할 수 없어 - 비스페놀 FULL FREE 제로 제품 강점
  • 기사등록 2022-09-28 18:10:57
기사수정



친환경 계량감열, 항공라벨, 포스용지 


일상에서 우리가 흔히 방문하는 마트, 주차장, 놀이공원, 공항 등에서 소비자들이 손에 직접 쥐는 영수증에 비스페놀 A가 있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는 바이다. 소비자들의 불안한 마음을 안심시키고자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감열지를 사용한다는 것을 내세우고 있지만, 비스페놀 A 대체물질인 F와 S에서도 유해성분이 나와 당혹스럽게 하고 있다.

지난해 말 환경부가 공개한 3년간의 국민환경보건 기초조사 결과(국민 6381명 대상, 조사 물질 33종)에 따르면 비스페놀F와 비스페놀S는 이전보다 증가했다. 

이에 대해 환경부는 대부분 0.3.3㎍/L 미만의 낮은 농도로 나타났지만, 비스페놀A와 유사한 노출 경로와 건강영향이 발견되기 때문에 지속적이 관측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비스페놀(Bisphenol-A, -F, -S)은 생식기계 발달과 영향을 미치며 비만과 심혈관 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다. 

비스페놀A는 내분비계 장애물질로 잘 알려져 있는데 대체물질인 비스페놀F와 비스페놀S도 유사한 건강영향이 발견된 연구가 있다.

이에 (주)남양프린트(대표 김철수)는 자사의 ‘비스페놀 Full Free’ 제품이 기존 친환경 감열지와는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BPA Free가 아닌 BPA ZERO로 유해물질이 없는 감열지를 사용하여 계량 라벨지, 항공 라벨, POS 영수증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바코드 라벨, 인쇄 라벨 제품은 친환경 점착제를 사용한 고급 BOPP 합성지로 제작이 되는데, 이는 환경은 물론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사용 권리를 지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친환경 기업 (주)남양프린트의 생산 제품들은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http://www.nyprint2001.com/) 

한편, (주)남양프린트는 21세기 새로운 페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보안인쇄와 친환경 인쇄 전문기업으로 보안성 강화와 품질 제고를 최고의 가치 기준으로 설정하고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보안제품 기술개발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