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UV플렉소 잉크시장에 투하된 HI-ONE FX 핵폭탄 - 만나봅시다 - 최지원 (주)동양잉크 총괄전무 - HI-ONE FX 잉크 출시 수입산 잉크 완벽 대체 - 고선수 인쇄 품질 제공 선명한 색상 눈에 띄어
  • 기사등록 2023-10-30 10:24:31
기사수정




고속 인쇄시 작업 안정

롤러셀 막힘 등 최소화

재고 보관 등에도 장점

고객 요구도 즉각 대응



(주)동양잉크(대표 최대광)는 최근 HI-ONE FX 잉크를 출시하고 그동안 수입산 고가 UV 플렉소 잉크가 지배하던 시장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HI-ONE FX 잉크는 지난 1948년 창립이래 국내 잉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동양잉크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된 프리미엄 고기능성 UV 플렉소 잉크이다.

최지원 (주)동양잉크 총괄전무와 이승현 기획팀장을 지난 16일 경기도 파주시 신촌3로에 위치한 영업본부에서 만나 HI-ONE FX 잉크를 개발하게 된 배경과 특장점 및 향후 영업전략 등에 대해 들어 보았다.





▲ 신제품 HI-ONE FX 잉크의 개발 배경과 특장점과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HI-ONE FX 잉크의 장점은 수입산 고가의 UV 플렉소 잉크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고농도화, 고속인쇄성, 전이성 극대화, 입자크기 최소화를 들 수 있습니다. 

HI-ONE FX 잉크는 고농도화를 통해 고선수 아니록스 롤러 사용으로 최상의 인쇄 품질을 제공하며 최적화된 잉크 물성으로 유동성이 커 고속인쇄시에도 품질이 유지되어 작업안정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선명한 색상 및 장통인쇄가 가능하고 입자크기 최소화를 통한 롤러 셀 막힘 및 수지판 부풀음 현상을 최소화 합니다.

HI-ONE FX 잉크 개발 배경은 고품질의 국산 프리미엄 잉크를 통해 수입산을 대체하고 저렴하게 공급하는 한편 재고 보관 용이성, 즉각적인 대응을 통한 고객사의 불편 해소를 위한 것으로 지난 몇년간 심혈을 기울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기존 국내 플렉소 잉크 시장은 국산이 중저가 제품으로 약 20%를 차지했고 그 외 대부분을 고가의 고기능 제품인 수입산이 지배해 왔습니다.

수입산 제품과 국산 잉크의 경쟁력 차이는 우선 고농도에 있습니다. 

고농도를 위해서 단순히 안료만 많이 넣으면 되는 것 아니냐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미 기존의 중저가 제품에는 안료가 한계치까지 들어가 있었으며 국내 잉크 제조업체들 중 고농도를 실현하기 위해 중저가 제품 이상의 안료를 넣을 수 있는 기술을 갖춘 업체도 없었습니다. 수입산 고농도 잉크들은 국산 잉크 업체들 대비 약 20% 더 안료가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잉크에 안료를 더 많이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한편, 안료를 많이 넣으면 잉크의 유동성이 사라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케이크의 크림 같은 거 보면 점도가 낮아 보이지만 모양이 딱 유지가 돼서 흐르지 않습니다. 그와 같은 증상을 케이킹 증상이라고 부르는데 그러한 단점을 없애야 했습니다. 또한 고농도 잉크를 쓸 때는 고선수 잉크를 하게 되는데 입자가 매우 작아야 됩니다. 만약 입자가 크게 되면 잉크 흐름이 막히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분산화가 되어야 합니다. 

HI-ONE FX 잉크는 이와 같은 문제점들을 모두 해결한 제품으로 고가의 수입산 프리미엄 제품들을 완벽히 대체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현재 출시 이후 시장의 반응이 매우 좋습니다. 고농도로 발색이 좋고 유동성 또한 풍부하며 인쇄물성이 뛰어나다는 피드백이 오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옵셋 인쇄용 잉크를 50개국에 수출 하고 있었지만 UV 플렉소 잉크는 수출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제 HI-ONE FX 잉크를 통해 수출까지도 자신할 수 있습니다.  


▲ 국내 레이벌 인쇄 시장에 대한 전망은 어떻습니까? 


패키지 시장의 확대와 함께 레이벌 인쇄 시장도 성장성이 작더라도 꾸준히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패키지가 더 고급화 되가는 것처럼 레이벌 인쇄도 고급화가 빨라질 것이며 그와 함께 HI-ONE FX 잉크와 같은 프리미엄 잉크의 수요가 더 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존 레이벌 시장은 중저가 잉크 사용업체가 20%가 되며 그외 80%는 품질 고급화를 위해 고가의 수입산 제품을 사용해 왔습니다.

인쇄 잉크 제조업체로서 레이벌 인쇄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은 고가의 수입산 잉크를 대체 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인쇄 불량 없이 인쇄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작업성을 좋게하며 이를 통해 원가 절감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주)동양잉크에 대한 소개와 경쟁사와 차별화 포인트 및 고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으실까요?  


(주)동양잉크는 진정한 종합 잉크 제조 회사로 옵셋 잉크는 물론 수성 잉크, UV 잉크, 그라비어 잉크, PCB용 전자 잉크, 스마트폰용 잉크 등 대분분의 잉크를 다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HI-ONE FX UV 플렉소 잉크를 출시함으로써 그동안 비워졌던 부분도 채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중에도 이와 같이 다양한 잉크를 생산하는 곳은 없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잉크를 생산할 수 있는 것은 기술력이 우수하다는 것이며 서로 다른 잉크를 제조하는 과정 중 획득한 노하우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재료를 접목하기가 쉽고 새로운 공법을 통해 경쟁사보다 더 우수한 잉크를 생산할 수 가 있습니다. 

이런 기술력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이고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잉크를 계속 선보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외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실까요?


현재 HI-ONE FX 잉크의 시장 타깃을 둔 곳은 기존 수입산 고가의 제품들을 사용하던 곳입니다. 

그래서 기존 수입산 대비 품질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는데 모두 인쇄품질이 매우 뛰어나다며 수입산 제품에 대한 대체 의사를 밝히고 있습니다. 

현재 CMYK 4색으로 잉크가 출시되고 있지만 앞으로 6개 정도 더 색상을 양산할 준비에 있으며 총 13개 정도 또는 최대 15개 컬러로 출시를 해 고객들의 세밀한 수요에도 부응하고자 합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