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2-06-12 00:00:00
기사수정

국제경쟁력강화 위한 전략제휴
한솔·신무림, 공동구매와 해외마케팅까지

제지 업계의 두 축인 한솔제지와 신무림제지가 해외 시장 공동 개척 등 협력관계를 강화한다. 지난해 2월‘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괄적 전략적 제휴’를 맺은 두 회사는 지난 14일 ‘글로벌 시대 인쇄 산업의 대응전략’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또 단기 물량에 한정됐던 펄프 공동 구매와 해외 시장에 대한 공동 마케팅 범위를 넓히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두 회사가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앞으로 분기별로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두 회사는 그 동안 지류 업종의 전문화를 꾀하기 위한 목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세미나도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의 일부다. 한솔은 지난 2000년부터 대표이사 직속의 ‘고객성공위원회’를 통해 출판 및 인쇄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 시스템 선진화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왔으며 신무림제지도 ‘네오트랜드21’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류 업체의 전문화를 위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열어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