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1-21 00:00:00
기사수정



경제환경변화 패러다임 선도



지난 한해는 경제·사회·정치적으로 수많은 국내외적 도전이 있었으며, 골판지포장업계에도 여기에서 자유롭지 못한 듯합니다.


지난해 7월부터 시달려온 원자재가격인상에 따른 원가압박요인을 해소하기 위한 몸부림에서부터, 몇 년 전 대기업에 대한 하도급물품 납품단가 조정의 제도적 필요성을 주장했던 일들이 지금에 와서 불공정행위를 했다는 오해를 받아 업계내 공통의 현안까지도 소통할 수 없는 분위기로 전락해버린 뒤돌아보고 싶지 않은 한해였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28일부로 대기업자의 ‘납품단가 쥐어짜기’에 대한 대응책으로 협동조합에 납품단가 조정협의권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법률과 시행령이 개정·시행됐습니다.


또한 중소기업 범위조정 문제에 있어서도 제지 및 골판지포장제조업 분야는 현행 기준대로 가겠다는 방향도 확보하면서 정책적인 측면에서 자부심을 갖는 기쁨도 맛보았습니다.


변화를 통한 기회는 준비된 자들의 몫이라는 사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부디 갑오년 새해는 소통이 꽃을 피우고, 협력과 상생이 한국골판지포장산업계와 인쇄산업계에 온전히 스며들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는 경제환경 변화에 수혜자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