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4-02-16 00:00:00
기사수정

문광부, ‘올 1차 문화산업 진흥기금’ 27일까지 접수

문화관광부는 문화 시설 및 유통구조 개선 등을 위한 ‘2004년도 제1차 문화산업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을 27일까지 접수받는다.
문화산업진흥기본법에 따른 이 사업은 유통구조 및 시설 현대화 융자에 모두 270억원이 지원되며, 이 가운데 인쇄, 서점시설의 현대화와 출판유통(반품) 현대화도 포함된다.
문화산업 관련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이면 융자 신청이 가능하지만 문광부 및 타 부처 기금으로부터 동일한 사업 목적으로 이미 융자를 받아 사업을 진행중이거나 기금 목적 외에 사용하면 융자를 받지 못하며, 유통구조 및 시설 현대화 융자의 경우 유통 및 물류시설 신축자금도 융자를 받을 수 있지만 임차자금은 제외된다.
융자한도는 30억원이며, 융자금리(고정금리)는 대출금리 4.5%, 융자기간은 5년 이내(거치기간 2년 포함)이며, 융자대상자는 경영능력, 자금지원의 필요성, 실용화·사업가능성, 파급효과, 재무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융자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인쇄, 서점시설의 현대화 융자신청의 제출서류는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유통구조현대화 계획서 또는 시설현대화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최근연도 재무제표이며, 현대화 추진실적, 관련분야 수요수급현황분석, 현대화 계획, 구축장비계획 등을 첨부해야 한다.
인쇄, 서점시설의 현대화 분야의 융자 신청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방문 및 우편(빠른 등기우편, 마감일 소인유효)으로 접수받는다.
한편 문광부는 유통구조 및 시설 현대화 융자 이외에 문화상품개발에도 270억원을 지원한다.
전화: (02)2166-2042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3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