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19 00:00:00
기사수정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7월 29일 중구 선화동 대우직업전문학교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쇄디자인 전문가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인쇄디자인 전문가 양성교육은 2013년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일자리 공시제 평가 우수기관에 지원되는 인센티브 사업비로 청년층 취업기회 제공 및 인쇄출판사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서구만의 맞춤사업이다.


인쇄디자인은 책표지, 포스터, 포장 등 인쇄매체를 통해 표현 제작되는 디자인으로 세종정부종합청사의 이전으로 대전의 인쇄제작 수요는 증가한 가운데 인쇄업계 종사자의 고령화 및 인쇄물 기획, 디자인 전문 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대전시 서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청년층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7일(금)까지 주2회 12주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 교육은 그래픽디자인, 포토샵, 인디자인 등 인쇄관련 이론 및 기술배양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인쇄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하게 된다.


특히 대전 서구는 사업수행기관인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에서 현장실습과 견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바로 회원사에 취업을 연계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수도권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젊은 인쇄전문가를 양성 고령화 되어가는 인쇄업계에 활력이 됐으면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청년층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취업훈련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7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