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2-09 00:00:00
기사수정





대구경북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박희준)에서 매월 발행하는 월간 ‘인쇄하는 사람들’의 150호 발간 기념행사가 지난 12월 4일 오후 6시 대구광역시 중구 엘디스리젠트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01년 8월에 창간한 ‘인쇄하는 사람들’이 유일한 지역 인쇄언론으로서 여러 어려움에서도 불구하고 150호 째를 발간한 것을 기념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동안 발행에 도움을 베풀었던 인사들과 그 의미를 함께 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이번 행사는 지난 2010년 100호 발간행사를 가진 이후 4년 만에 가진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경북인쇄조합 관계자와 지역 인쇄관련 단체 및 업계에서 4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대구경북인쇄조합 박희준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 2001년 8월에 창간된 ‘인쇄하는 사람들’은 그동안 많은 발전을 거듭해 우리 인쇄업계에 대한 미래방향을 새롭게 설정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대구경북 인쇄인들에게 희망과 새로운 정보를 전달해 왔다”면서 “인쇄산업의 정보와 의견을 수렴하는 정보지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지역인쇄산업 발전에 더 한층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이사장은 “대구는 ‘대구출판인쇄정보밸리’가 조성되면서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이 입주하여 활발하게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또한 단지의 핵심 시설인 지원센터도 올해 국·시비 90억 원 확보를 통해 2016년 완공을 목표로 조기착공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향후 대구출판인쇄정보밸리를 기점으로 대구인쇄산업이 한 단계 도약될 뿐만 아니라,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출판콘텐츠 생산기지를 육성해 지역 인쇄산업발전과 더불어 전국인쇄출판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자신감도 내비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인쇄 발전에 공이 큰 인사들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증정했다.


감사패: 임인환(대구광역시의회 의원), 장두영(신흥인쇄<주> 대표이사), 홍영상(새한정밀인쇄사 대표)

공로패: 박창용(동아문화사 대표), 신병근(<주>모든종이 대표), 김석훈(<주>디아이에스 대표이사), 이태진(대구경북인쇄조합 상무이사·편집기자)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