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6-02-11 00:00:00
기사수정

StarProof-원고와 같은결과 빠르게 예측
Primer-복잡한 PDF 생성 과정 자동으로
인쇄이후 시스템 모두 완벽지원

1bit Tiff파일로 Hard dots Screen
재현하는 StarProof

CTF에서 CTP로 발전하면서 가장 중요한 관심사는 교정 시스템일 것이다.
과거에는 필름으로 확인작업을 거쳤으나 판으로 출력 형태가 바뀌면서 직접인쇄를 하기 전에는 출력물을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해진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가장 근접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 StarProof이다.
StarProof에서 사용하는 입력 데이터는 Ripping이 완료된 Celebrant 1bit Tiff 파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고와 같은 결과를 빠르게 예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Gray 이미지는 4컬러 및 먹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별색 또한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용지에 따라서 조정이 가능하며 망점은 리핑된 데이터이므로, 립에서 세팅한 망점 그대로 이며(real-dot), 최대 200선까지, 교정 출력이 가능하다.

Print Ready PDF
현재 모든 사용자가 가장 흥미를 가지고 있는 워크플로우 기능 중 하나가 PDF 생성일 것이다.
현장 사용자들은 “어느 정도의 해상도를 지원하는지, 그렇지 않다면, 얼마나 최종 원본에 가깝게 컬러가 재현이 되는지, 혹은 Trap값은 어떻게 되는지”등 다양한 흥미와 의문을 갖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의문에 대해서 속 시원히 대답할 수 있는 function이 바로 Celebrant Suite Primer이다.
PDF를 생성하는데에는 많은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것을 제대로 사용하는 것은 정말 까다로운 일이다.
실제로, 많은 사용자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작업 또한 이 부분일 것이다.
“Print Ready PDF”는 PS에서 PDF로 변환을 하는 Normalizer 작업을 진행하며 서체 이식을 수행한다.
그리고, 프로세스 컬러로 변환이 될 때, 미세하게 발생할 수 있는 Trapping 오차를 예측하며 원고에 가장 적합한 ICC 프로파일 정보를 이식한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Print Ready PDF”를 만들게 되는데,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Celebrant Suite에서는 Job-ticket에서 손쉽게 자동으로 생성을 한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PDF는 다시 Impose option을 통해 자동으로 Imposition, 혹은 고해상도 출력을 가능하게 한다.

·입력 파일 포맷 : PostScript Level 3, PDF 1.3, 1.4. 1.5, EPS, TIFF 6, DCS 2
·출력 파일 포맷 : High Resolution PDF, Low Resolution PDF, PostScript Level 2
·Processes : Normaliser (PDF Creation), Font Embedding, Colour Management, Preflighting, Trap Parameter Embedding

Press “Make ready” time-CIP4
CIP4(International Cooperation for Integration of Processes in PrePress, Press and Postpress)는 CIP3에 delivery 및 생산관리 프로세스를 추가한 것으로, 정보가 양방향으로 흘러 공정관리가 원활하다는 점 때문에 CIP3와 비교된다.
CIP3는 인쇄기나 제본기 등 프리프레스 이후의 공정을 자동으로 제어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만, 이것은 CIP3가 인쇄와 후가공을 중심으로 관여하고 있다는 것으로 워크플로우로부터 데이터를 전송 받는 방식일 뿐만 아니라 후가공에서도 데이터의 수정은 불가능한, 즉, 흐름이 한 방향이라는 단점을 안고 있다.
Celebrant Suite는 CIP3와 CIP4가 모두 지원이 가능하여 인쇄기와 그 이후의 장비가 네트워크상에서 연결만 되어 있다면, 서로의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즉, 단순히 인쇄기에서의 데이터의 잉크 값 뿐만 아니라, 제단과 제본, 이 이후의 시스템까지 모두 완벽히 지원한다.
이 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지면 관계상 여기서 매듭 짓는다.
더 많은 자료, 혹은 시연이 필요하다면, 솔루윈 마케팅 부서에서 언제든지 데모가 가능하다. <303호에 계속>
(문의 02)3406-7070 / 김택준 대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8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