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6-30 00:00:00
기사수정

친환경 라벨 솔루션 등에 고객 발길 멈춰
에이버리 데니슨

점착라벨 및 패키징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기업인 에이버리 데니슨(한국에이버리 대표이사 송경환)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된 2011 Korea Pack 제약 화장품 산업전부문(Cophex)에서 형광라벨, Hanging 라벨, Low -migration 라벨을 비롯한 기능성 제약 패키징과 퍼스널케어 제품의 심미성을 극대화 하는 전면튜브라벨, curvy™ 등을 소개 했다.
4홀 입구에 위치한 에이버리 데니슨의 부스는 다양한 라벨과 패키징 샘플이 전시되어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로 수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실제 가정의 욕실을 컨셉으로 한 HPC (홈케어, 퍼스널 케어) 섹션은 에이버리 데니슨 라벨을 적용 해 데코레이션 한 전세계의 유명 브랜드 제품들로 꾸며졌으며, Criimp-thru 튜브라벨, Curvy™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이 소개 되어 세련된 패키징을 원하는 디자인 실무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제약 부문은 Hanging 라벨, Blood bag라벨, 형광라벨, 보안라벨 및 RFID등 기술력이 집중 된 특수 라벨 솔루션으로 구성 되었다.
에이버리 데니슨 Luminescent 라벨은 투명 OPP에 형광 코팅액을 도포, UV선 노출 시 푸른 빛을 띠도록 고안된 라벨로, 형광성이 우수하고 자동센싱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 라벨링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필요 시 은선이나 홀로그램, 로고 비밀 인쇄 등 별도의 기능을 추가하여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상표라벨과 용기 걸이를 하나로 결합한 Hanging 라벨은 주사액용 패키징에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경제적인 솔루션으로, 에이버리 데니슨 Hanging 라벨은 인장·인열 강도 및 전단 점착 유지력이 매우 뛰어나 병이나 파우치의 무게를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한편 에이버리 데니슨은 전시 둘째날인 지난달 15일, 한국포장기술사회에서 주최한 세미나인 ‘친환경 포장기술의 최근 업계 동향’에 후원사 겸 발표자로 참여해 PET용기의 재활용을 돕는 친환경 라벨 솔루션-수분리성 라벨, Roll-fed Shrink을 소개 했다.
포장 관련 실무·책임자 80여명이 참석 한 본 세미나에서 에이버리 데니슨의 식음료 마케팅 담당 정병훈 차장은, PET용기의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제정된 환경부 가이드라인 및 현 재활용 프로세스에 적합한 수분리성 라벨의 특성 및 적용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생산성과 비용 효율성, 친환경성 세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Roll-fed shrink(롤 공급방식 수축 필름)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해외의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4일간 500명이상의 방문객을 맞은 에이버리 데니슨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약·생활용품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에 자사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했으며, 향후 상담 및 직접 방문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9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