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산테크 ‘2015한국포장전’ 출품… 경쟁우위 평가, 신형F2플렉소 인쇄기 호평
  • 기사등록 2015-10-22 00:00:00
기사수정





연포장과 레이벌 인쇄 분야에서 신형 플렉소 인쇄기가 주목받고 있다.
성산테크(대표 강운철)는 지난 10월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덱스에서 열린 ‘한국포장전 2015’에서 고품질 인쇄기 F2시리즈 플렉소 인쇄기 및 WJPS-350(PS판 간헐식 로터리 레이벌 인쇄기), 레이저 CtP를 전시 판매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F2플렉소 인쇄기는 중국의 플렉소 인쇄기 생산업체인 동항 인쇄 과학기술 주식회사(이하 동항)의 신형 F2시리즈 모델로 조작이 간편하고 세팅 시간이 짧아 작업의 효율성이 높다.

기계구동 소요시간이 3분 정도로 짧아 언와인더와 리와인더 부분에 설치된 오토 스플라닝 기능을 통해 작업에 필요한 시간을 최소화했다. 인쇄 속도는 분당 240m를 자랑한다.

이번 신형 F2플렉소 인쇄기를 구입한 성산테크로부터 구입한 (주)엘엔피(대표 김영구) 관계자는 “플렉소 인쇄기의 선진국인 유럽시장에서 이미 인정받아 활발한 수출을 전개하는 동항의 인쇄기는 인쇄 품질과 내구성 면에서 검증 받은 제품이라서 선택했다”며 “성산테크의 책임 있는 AS에 대해 높이 신뢰한다”고 전했다.
한편 성산테크로부터 WJPS-350(PS판 간헐식 로터리 레이벌 인쇄기)를 구입한 한국파피루스 김동환 대표는 제품의 특징에 대해 “밀려드는 주문량을 맞추기에 WJPS-350는 효율적”라며 rpm최고 270m까지 구동이 가능한 작업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했다. WJPS-350는 각각의 유닛에 개별 서버모터가 작동하며CPU제어시스템으로 십고 안정적인 작동이 용이하다. 반복 인쇄 시 CCD를 통해 각각의 유닛을 자동 제어해 불량을 줄이고 인쇄품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각각 유닛의 단독제어도 가능해 정확한 작업과정과 장기간 원활한 작동이 가능하다. 롤러에 2차 기어를 사용해 색 바램 방지를 비롯해 원격잉크조절 장치·플렉소 UV코팅장치·콜드 스템핑·다이커팅기 등 옵션으로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성산테크는 레이벌 제작에 용이한 레이저 CtP의 유효성도 입증했다.
제약· 식품· 화장품 등 자동화 포장 기자개 및 재료를 소개한 ‘한국포장전’에 전격 참여한 성산테크 강운철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빠른 인쇄 속도와 작업 전환 및 범용성이 좋은 플렉소 인쇄기는 제작 공정에 있어 납기 단축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플렉소 인쇄기는 VOC(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생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친환경적 연포장 및 레이벌 인쇄기 분야에서 활발한 시장성을 점유할 전망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9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