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rupa 2016 5월 31일 개막- 레이벌과 패키징 신세계 활짝 연다 - Durst·미야코시·Xeikon 등 - 세계적 대형기업 총 출동 대기
  • 기사등록 2016-05-30 13:32:39
기사수정

세계 최대 규모의 인쇄 기술 전시회인 드루파2016이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드루파 전시회는 인쇄 산업에 있어 미래 비전의 제시와 함께 관련 산업 및 경제에도 막대한 영향을 주는 전 세계 인쇄인의 축제다.

 

이번 드루파2016전시회에는 전 세계 54개국에서 1,853개사 참가해 전체 19개홀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출품할 예정이다.

 

또한 약 130개 국가에서 40만여 명의 인쇄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드루파 2016에서 선보일 레이벌 및 포장분야의 혁신적인 신기술을 먼저 만나본다.

 

최첨단 기술력의 향연

 

알파소닉(Alphasonics)은 자사의 애닐록스 클리닝 장비를 위한 새로운 표준으로써 애닐록스 콘트롤을 론칭한다. 또한 자사가 ‘플렉소그래픽 클리닝 문제에 대한 해답’으로 표현한 새로운 기술들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레이벌엑스포 유럽 2015에서 액티브 캐비테이션의 론칭에 이어 클리닝 사이클에서의 가변적인 초음속 진동사이에 교류하는 신기술을 선보인다.

 

에이펙(Apex)은 멀티플 프린트를 위한 수개의 새로운 개념들을 제시한다. 픽스드 팔렛트 프린팅(4C 및 7C)과 최적화된 픽스드 팔렛트 프린팅이 특히 중요한 산업을 위해 디자인 된 GTT 애닐록스 롤, 포일 및 필름에 수성기반 잉크로 인쇄된 프린팅, 코팅 및 디지털과 옵셋 산업을 위한 스무드 코팅 트랜스퍼 기술 등이 있다.

 

아틀라스(Atlas Converting Equipment)는 최신의 Titan SR800과 함께 프라이머리 및 세컨더리 슬리터 리와인더를 출품한다. AVT의 iCenter 플랫폼은 차세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자동화된 품질 조절 시스템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검사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AVT는 신제품 커팅 엣지 Helios S Turbo 검사 장비 및 잉크젯 디지털 프레스를 위한 우수한 콘트롤 엔진, 오프라인 셋업 툴과 같은 확장된 자동화 솔루션, 솔리드프루프 오프라인 프루핑 기술 등을 선보인다.

 

Durst는 레이저 후가공 시스템이 장착된 Tau330(LFS)을 출품하며 신제품인 Tau330E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Tau330E는 피그먼트 잉크 시스템을 갖추고 비용 대비 효율성이 뛰어난 디지털 장비이다.

 

또한 Durst는 신제품 Rho 130 SPC을 공개한다. Rho 130 SPC는 시간당 속도가 9,350㎡에 달한다. Rho 130 SPC는 Tau330과 같은 싱글 패스 프린팅 시스템의 차세대 버전에 기초한다.

 

Epson은 SurePress L-4033AW 디지털 프레스를 선보인다. 이 프레스는 소량다품종의 디지털 인쇄에 안성맞춤으로 엡손의 Micro Piezo 기술을 장착하고 있고 화장품 및 헬스와 미용 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메탈릭 레이벌 뿐만 아니라 투명한 no-label look까지 인쇄할 수 있다.

 

Flint Group은 3개의 부스로 운영된다. 홀 3는 인포메이션 부스로 운영되며 8a는 프리 프레스 부스로 ThermoFlexX가 공유되며 메인 부스인 홀 8b는 Flint Group과 Xeikon의 컴비네이션이 주목된다.

 

‘하나의 팀, 하나의 미래, 하나의 플린트 그룹(One team, One Future, One Flint Group)’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잉크, 코팅, 플렉소그래픽 플레이트 및 장비 등을 공개하며 특히 Xeikon 인수 후에 만들어진 새로운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들이 선보인다.

 

Komori는 Impremia IS29 UV 잉크젯 프린팅 시스템을 공개한다. 이 시스템은 상업인쇄 뿐만 아니라 패키징 프린팅에도 최적의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Landa와의 라이센스에 따라 나노테크놀로지를 사용한 Impremia NS40 디지털 프린팅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 인쇄기는 시간당 6,500㎡의 고속 프린팅 및 세계 최초의 B1 잉크젯 프린팅 시스템이다. Landa는 표준형 포일 트랜스퍼에 대비해 50% 이상 비용을 감소시키고 경화시의 소모분을 제로로 만들어 주는 나노-메탈로그래피 기술을 선보인다.

 

이 기술은 Landa 부스에서 Omet의 XFlex X6 프레스상에서 데모가 보여진다. 또한 연포장을 위한 W10 나노그래픽 프린팅 프레스는 41인치의 웹 프레스로 플라스틱 패키징 필름, 카톤보드 및 알루미늄 포일상에 8도의 색상을 분당 200미터로 인쇄가 가능하다.

 

Memjet은 Xante, Colordyne과 같은 OEM파트너사에 의해 만들어진 고속의 디지털 컬러 프린팅을 시연하며 Miyakoshi는 분당 121미터의 프린팅 속도를 가진 MLP-H 세미 로터리 UV wet 옵셋 인쇄기를 론칭할 계획이다.

 

MLP-H는 350mm 및 420mm의 용지폭을 갖고 있으며 330mm 및 406mm의 인쇄 폭을 제공한다. 또한 이 장비는 70마이크론에서 300 마이크론까지의 용지 평량이 가능하다. MLP-H의 분당 121미터의 인쇄 속도는 406.4mm(16인치)의 리피트 폭과 분당 300 임프레션 런닝 속도의 결합 덕택에 가능했다.

 

또한 MLP-H는 플렉소와 레터프레스 인쇄가 가능하며 소량 다품종 레이벌 생산과 함께 mid-length에도 적합해 높은 생산성을 자랑한다. OKI Europe은 신제품 Pro6410 네온컬러 프린터에 중점을 두고 홍보한다.

 

또한 Omet은 Varyflex V2 옵셋 850을 최초로 공개하며 XFlex X6는 Landa 부스에서 선보여진다. QuadTech은 4가지의 제품을 선보이는데 이는 패키징 및 컨버팅 시에 컬러 품질을 최상으로 만들어 주는 것으로 작업자가 컬러의 측정 및 진행, 잉크 포뮬레이션의 정확성을 확장시킬수가 있다.

 

컬러 측정 제품은 정확한 인라인 L*a*b* 측정을 가능케 함으로써 작업 준비 시간을 단축시키고 고객이 바라는 색상범위에 모든 인쇄물을 정확하게 일치시킬 수가 있다. Soma는 옵티마 숏런 CI flexo press의 와이드 웹 버전인 Optima2를 론칭한다.

 

이 장비는 1050mm와 1270mm의 용지폭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Xeikon은 폴딩 카톤 시장을 위한 새로운 플렛베드 다이 커팅 유닛을 론칭하며 또한 신제품 리퀴드 토너 디지털 프레스인 Trillium One을 공개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9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