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6 05:45:07
기사수정



한솔제지는 수분이나 공기를 차단하는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Protego)’를 최근 새로 선보여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솔제지에 따르면 프로테고는 '보호하다' 라는 의미를 가진 라틴어에서 따온 명칭으로, 공기와 수분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커피원두 등 식품에서부터 마스크팩 같은 화장품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수 표면처리 기술로 공기와 수분 , 냄새 등을 차단하고 내용물의 변질을 방지해 보존기한을 연장시킨다고도 했다. 

미국 식품의약청(FDA) 승인을 취득한 수성 코팅제를 사용, 인체에 무해한 것도 특징. 이뿐 아니라 기존 포장재들이 인쇄필름과 알루미늄을 접착해서 사용하던 것을 프로테고 하나로 대체할 수 있어 원가 측면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가졌다고 한솔제지 측은 밝혔다.

최근 비닐이나 폐플라스틱 등 유해 폐기물에 대한 경각심이 확산되고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사용 후 폐기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적고, 잘 분해되는 재질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